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6:36
연예

'필리핀 출신 최초 1위' 유니스 엘리시아 "예상 못해…놀랐다" (엑's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4.03.27 16:0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필리핀 출신 유니스(UNIS) 엘리시아가 우승 소감을 밝혔다. 

27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의 데뷔 앨범 '위 유니스(WE UNI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유니스는 SBS와 F&F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탄생한 팀이다. 한국 국적 4명, 일본 국적 2명, 필리핀 국적 2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특히 엘리시아는 '유니버스 티켓'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니스에 합류했다. 국내 오디션 최초로 필리핀 국적의 참가자가 1위를 차지한 것. 

이에 이날 엘리시아는 "'유니버스 티켓'에서 제가 제일 처음으로 데뷔가 확정됐다. 솔직히 제가 제일 처음으로 데뷔할 줄을 몰라서 너무 놀랐다"는 말로 1위를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하려고 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게 봐준 것 같아서 너무 감동이고 너무 감사했다. 그 순간부터 앞으로도 열심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엘리시아는 "트와이스 선배님들처럼 유니스도 서바이벌에서 모였다. 처음 데뷔부터 지금까지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지 않나. 저희 유니스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싶다"며 유니스의 롤모델을 트와이스로 꼽기도 했다. 



젤리당카 역시 엘리시와 같은 필리핀 국적의 멤버다. 두 멤버 모두 아직 한국어가 능숙하지 않은 상황. 젤리당카는 "아직도 한국어가 어렵다. 요즘은 다른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 하다 보니 제가 많이 늘었다. 그래서 한국인 멤버들에게 많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유니스의 데뷔 앨범 '위 유니스'는 '너와 나의 이야기, 너와 나의 시작'을 테마로 우리 안의 다양한 감정들을 소녀들의 다채로운 색으로 담아낸 앨범. 타이틀곡은 '슈퍼 우먼(SUPERWOMAN)'으로, 누구든 원하면 언제든 스스로의 슈퍼우먼이 될 수 있다는 유니스의 당당하고도 사랑스러운 포부를 보여준다. 

'슈퍼 우먼' 외에도 풋풋한 사랑에 설레는 감정을 귀여운 가사로 녹여낸 '버터플라이즈 드림(Butterfly’s Dream)', 자신감 충만한 10대 소녀들의 상큼함을 키치한 가사로 표현한 '왓츄 니드(Whatchu Need)',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와 무대를 향한 질주 본능을 파워풀하게 담아낸 '도파민(Dopamine)', 꿈을 향해 나아가는 벅찬 감성을 노래하는 '꿈의 소녀(Dream of girls)' 등이 수록됐다. 

사진 = 고아라 기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