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3:13
스포츠

강현우 '결승 2점포' 투수전 침묵 깼다…KT, 한화 2-0 제압 [오키나와:스코어]

기사입력 2024.03.03 15:45

KT 위즈 포수 강현우. 오키나와(일본), 최원영 기자
KT 위즈 포수 강현우. 오키나와(일본), 최원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오키나와(일본), 최원영 기자) 투수들의 우세 속, 홈런 한 방이 승패를 결정했다.

KT 위즈는 3일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 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스프링캠프 원정 연습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배정대(중견수)~멜 로하스 주니어(우익수)~김민혁(좌익수)~박병호(지명타자)~황재균(3루수)~박경수(2루수)~김상수(유격수)~문상철(1루수)~김준태(포수)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윌리엄 쿠에바스.

교체 출전한 포수 강현우가 결승점을 장식했다. 화끈한 투런포로 1타수 1안타(1홈런) 2타점 1득점을 선보였다. 역시 교체로 나선 오윤석이 1타수 1안타, 김상수와 문상철이 각 2타수 1안타를 만들었다.

쿠에바스는 3이닝 3피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투구 수는 32개였다. 이어 선발투수 고영표가 등판해 2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 투구 수 34개를 빚었다. 김민수, 우규민, 김영현, 신인 원상현이 각 1이닝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우규민은 지난 시즌 종료 후 2차 드래프트로 KT에 새 둥지를 튼 뒤 첫 실전 경기를 무사히 마쳤다.

한화는 정은원(중견수)~요나단 페라자(우익수)~안치홍(지명타자)~노시환(3루수)~채은성(1루수)~문현빈(2루수)~하주석(유격수)~최재훈(포수)~최인호(좌익수)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펠릭스 페냐.

페라자와 문현빈이 각 2타수 2안타, 김인환이 2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페냐는 4이닝 1피안타 2볼넷 4탈삼진 무실점, 투구 수 55개로 호투했다. 김범수가 1이닝 무실점, 신인 황준서가 2이닝 2실점, 김규연과 박상원이 각 1이닝 무실점으로 뒤를 이었다.

8회초 KT의 공격. 문상철의 대타로 들어선 오윤석이 황준서를 상대로 좌전 안타를 친 뒤 1루를 밟았다. 후속 강현우가 좌월 투런 홈런을 터트리며 KT에 2-0을 선물했다.

KT 위즈 선발투수 윌리엄 쿠에바스. 오키나와(일본), 고아라 기자
KT 위즈 선발투수 윌리엄 쿠에바스. 오키나와(일본), 고아라 기자


경기 후 이강철 KT 감독은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시즌에 맞춰 잘 준비하고 있다. 선발 쿠에바스와 고영표가 좋은 밸런스로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중이고, 타자들도 방망이 중심에 공을 맞히는 등 타이밍 좋아지고 있다"며 "시범경기를 거치면 더 나아질 것 같다. 특히 천성호, 오윤석이 컨디션을 잘 유지하며 좋은 타격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결승 아치를 그린 강현우는 "타격코치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그대로 타격해 결과로 이어져 좋았다"며 "(홈런 타석에선) 초구, 2구에 타이밍이 잘 안 맞았다. 세 번째 공을 보고 나니 갑자기 타이밍이 맞춰졌다. 이후 패스트볼에 초점을 맞춘 뒤 포크볼을 앞에서 때렸는데 잘 맞아떨어져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달리기가 느린 편인데 지난해 땅볼 타구가 무척 많아 항상 1루에서 아웃됐다. 올 시즌엔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많이 만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공식 경기는 아니나 KT 데뷔전을 치른 우규민은 등판 전부터 농담 반, 진담 반으로 "긴장된다. 떨린다"고 말했다. 투구 후 그는 "KT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처음 던지는 것이라 설렘과 긴장이 공존했다. 몸이 많이 올라온 상태여서 정식 경기 때처럼 투구했다"며 "본의 아니게 무사 주자 1, 2루가 되면서 긴장감이 확 올라오더라. 호된 신고식이 아니었나 싶다. 그래도 던질 수 있는 공은 다 점검했고 결과도 잘 나와 다행이다"고 미소 지었다.

7회 구원 등판한 우규민은 상대 김인환의 2루타와 유격수 장준원의 송구 실책 등으로 위기에 처했다. 그러나 후속 타자들을 모두 범타 처리하며 노련하게 무실점으로 투구를 끝마쳤다.

KT 위즈 구원투수 우규민. 오키나와(일본), 최원영 기자
KT 위즈 구원투수 우규민. 오키나와(일본), 최원영 기자



사진=​​오키나와(일본), 고아라 최원영 기자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