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7:19
스포츠

"봄배구 위한 분위기 쇄신" GS칼텍스, 태국 국가대표 출신 다린 핀수완 영입 [공식발표]

기사입력 2024.02.19 15:45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GS칼텍스가 봄배구를 향한 팀 분위기 쇄신을 위해 아시아쿼터 선수를 교체한다.

GS칼텍스는 태국 국가대표 출신의 다린 핀수완을 아시아쿼터 선수로 교체 영입했다. 새롭게 영입된 다린은 아웃사이드 히터와 아포짓 스파이커가 가능한 자원으로 빠른 템포와 파워를 동반한 공격 능력이 장점으로 꼽히는 선수다.

다린은 태국 배구 리그에서만 15시즌을 소화하며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2023년 동남아시안게임에 태국 국가대표로 참여한 경험도 보유한 베테랑 자원이다. 그 능력을 인정받아 2022-2023시즌에는 베트남 배구 리그에서도 활약하며 해외 진출 경험도 가진 선수다.

최근에는 2023 KOVO 컵대회 해외 초청팀이었던 태국 슈프림 촌부리 소속으로 KOVO 컵대회에서 맹활약하며 한국 배구팬들에게 기량을 선보이기 했다.

이번 아시아쿼터 교체는 장기간 부상이었던 세터 안혜진이 조기 복귀함에 따라 김지원, 이윤신과 함께 세터진 운영이 가능해졌고, 아웃사이드 히터 자원의 전력 강화를 통해 팀 분위기 쇄신을 이루고자 진행됐다.

무엇보다 모든 GS칼텍스 팬들이 염원하는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 구단이 끝까지 선수단을 총력 지원하며 분위기 전환을 이루겠다는 의지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GS칼텍스는 "국제이적동의서(ITC) 및 비자 발급 등 행정적인 절차에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해 다린의 성공적인 V-리그 데뷔를 도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GS칼텍스의 새로운 아시아쿼터 선수인 다린은 오는 20일에 한국으로 입국, 곧바로 팀에 바로 합류해 GS칼텍스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예정이다.

사진=GS칼텍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