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22:31
게임

11비트 스튜디오, '프로스트펑크2'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24.01.17 17:49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명작 IP(지식재산권)의 최신작의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17일 11비트 스튜디오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2'의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PC 게이밍 쇼: 모스트 원티드' 쇼케이스에서 티저를 공개한 11비트 스튜디오는 이번에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게임 플레이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총 2분 7초 분량으로 제작된 게임 플레이 영상은 '프로스트펑크2'의 주요 배경이자 대폭설로 인류가 생존을 위해 사투를 펼친 전작에서 30년이 흐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프로스트펑크2'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 도시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의 공식 후속작으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과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내러티브 요소가 담기며 전 세계 많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게임의 주요 배경으로는 눈보라로 세계가 멸망한 전작에서 30년이 지난 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2편에서는 석탄 자원 시대에서, 석유 자원 시대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발전기가 돌아가게 되고, 생명력이 불어넣어진 따스함이 도시 전체를 감싸게 되면서 인류는 성장하고 발전을 이루게 된다.

허나, 오랜 세월에 걸친 폭설과 혹독한 환경은 세상을 바꿔 놓았고, 30년이 지난 뒤에도 사람들은 그칠 줄 모르는 빙하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고 있으나, 최근 몇 년간 발생해온 내부 분쟁으로 사회 전체가 다시 한번 술렁이게 되면서 오롯이 ‘생존’을 위한 전작의 모습이 아닌, 대변혁을 맞게 되는 새로운 장이 예고된다.

11비트 스튜디오의 계획에 따르면 '프로스트펑크2'는 오는 2024년 상반기 내로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PC Game Pass로도 발매일에 맞춰 정식 발표될 예정이며, 그 뒤로 하반기경 Xbox Game Pass 및 Xbox 버전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11비트 스튜디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