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5:00
게임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 '문체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 수상

기사입력 2024.01.03 17:45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터널 리턴' 개발사 님블뉴런은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과 상생 도모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3일 넵튠은 자회사 님블뉴런이 2023년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체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님블뉴런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다.

‘이터널 리턴’은 서비스 초기부터 게임 서비스와 e스포츠 대회를 병행해왔다. 경기도를 비롯해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지자체와 함께 꾸준히 e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과 상생을 도모한 결과 이번 문체부 장관 표창까지 받게 됐다.

님블뉴런의 이러한 행보는 자연스럽게 '이터널 리턴'을 즐기는 지역 유저들과의 소통으로 이어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달 발간한 ‘지역 e스포츠 상설 경기장 파급효과 및 성과지표 연구’ 보고서에서 ‘이터널 리턴’은 대전 지역 대표 e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하며 대전 지역에서의 입지 강화에 긍정적인 성과를 얻은 사례로 평가받기도 했다.

실제로 지난 10월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된 ‘이터널 리턴’ 공식 e스포츠 대회 ‘시즌 1 파이널 IN 대전’이 열렸던 이틀간 누적 시청자 수가 53만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12월에는 부산에서 '이터널 리턴' 최초의 글로벌 교류전을 진행했다. 오는 2월에도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시즌2 파이널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님블뉴런 김승후 대표는 “2024년에는 지자체와 더욱 효과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을 만나러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넵튠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