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4:44
게임

크니브스튜디오 "'스타더스트' 플래그십 IP로 삼아 팬 많은 회사로 성장할 것" [롤드컵 팬 페스트 게임 쇼 박스]

기사입력 2023.11.18 17:46 / 기사수정 2023.11.19 09:08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니브스튜디오가 '롤드컵 팬 페스트 GAME SHOW BOX'(게임 쇼 박스)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월즈(롤드컵) 팬 페스트 2023 서울 GAME SHOW BOX'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는 세계적인 축제인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과 연계한 이벤트이며, e스포츠 팬과 시민들에게 서울 중소게임사의 게임 콘텐츠를 홍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공동 추진 파트너인 서울시와 라이엇게임즈는 '2023 롤드컵'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에 '팬 페스트'에 서울 우수 게임 체험 공간인 'GAME SHOW BOX'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10개 사 12개 게임의 전시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스탬프 투어, 미러 포토존, Time Catch, 겜BTI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기업들은 서울경제진흥원의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 인큐베이팅 센터인 '서울게임콘텐츠센터' 입주기업, 'GAME SHOW BOX' 공모 사업과 웅진씽크빅 공모전 선정 기업들로 구성돼 있다.

그리고 이 자리에 크니브스튜디오도 함께했다.

먼저 엑스포츠뉴스는 크니브스튜디오에 대한 소개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스튜디오 측은 "크니브스튜디오는 2022년에 인디 팀으로 시작해 같은 해 7월에 법인으로 설립된 게임 개발팀"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는 아트와 애니메이션에 강점을 가진 팀"이라고 덧붙였다.

'롤드컵 팬 페스트 서울 GAME SHOW BOX' 부스에서 '스타더스트'를 선보인 크니브스튜디오. 이 게임에 대해 질문하자 스튜디오 측은 "'스타더스트'는 주인공 유우와 스타의 성장 이야기를 다룬 캐주얼 액션 SRPG로, 턴제 플레이에 새로운 문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작품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2D 스프라이트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회사 측은 "아직 런칭 전이지만, 텀블벅에서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며 "첫 출시 국가는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회사의 비전은 무엇일까. 스튜디오 측은 "크니브스튜디오는 참신하고 퀄리티 높은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스타더스트'를 플래그십 IP로 삼아 팬이 많은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스튜디오 측은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지원에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 크니브스튜디오는 "SBA덕분에 상암에 사무실을 얻어 개발하고 있다"며 "덕분에 직원들이 모일 장소도 생기고 일의 능률도 높아져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SBA가 후원하는 여러 홍보사업과 지원사업 덕분에 게임을 홍보할 일도 많아져서 정말 좋다. 이번 기회도 SBA 덕분에 얻은 기회이니 관심 있으신 개발사 분들은 꼭 확인해 보라"고 적극 추천했다.

마지막으로 크니브 스튜디오는 "SRPG와 도트를 좋아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게임을 만들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아직 데모 버전이라 부족한 점이 많음을 저희도 체감하고 있다. 열심히 추가 개발해 결과로 증명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회사 측은 "짧은 홍보 기간에 비해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린"라며 "데모 플레이해 주시고 설문도 작성해 주시면 개발에 큰 도움이 된다. 텀블벅에서 진행하고 있는 펀딩도 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 = 서울경제진흥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