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5:08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글로벌 '눈도장'... PS 판매량 1위 등극

기사입력 2023.10.18 11:54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가 플레이스테이션(PS) 스토어에서 글로벌 판매 1위에 오르며 전세계의 관심을 입증했다.

18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VR 게임 '시에라 스쿼드'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공개한 '9월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 PSVR2 부문에서 ‘시에라 스쿼드’는 북미(NA)와 유럽(EU) 지역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9일 출시와 함께 4위를 기록하고 한 달여 만에 3계단 상승한 순위다.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의 인기를 증명하듯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서도 ‘시에라 스쿼드’에 대한 다양한 호평을 확인할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에 완전 푹 빠졌다’, ‘로보 리콜 이후 최고의 웨이브 슈터’, ‘친구와 신나게 즐겼다’ 등 시에라 스쿼드의 캠페인 미션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게임의 다양한 미션과 모드에 유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VR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순항 중인 ‘시에라 스쿼드’는 닉스 게임 어워즈에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 VR/AR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닉스 게임 어워즈는 국제상 협회(IAA)가 전 세계 게임 업계를 대상으로 설립한 시상식이며, ‘시에라 스쿼드’ 외에도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스타필드’ 등이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시에라 스쿼드’ 개발 스튜디오는 현재 얼리 액세스로 서비스 중인 PCVR 버전의 최적화 및 호환성 개선 작업을 하며 정식 버전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팀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유저들과 약속했던 HMD 호환성 개선과 밸브 인덱스(Valve Index), PICO, 바이브(VIVE) 시리즈의 컨트롤러 각도 개선 및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이 외에도 초반 UX 및 게임 밸런스 수정, 리얼리즘 모드 초기 오픈, 멀티 플레이 공개 방 추가, 햅틱 수트 연동 작업 등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도 반영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