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05:57
게임

넥슨,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 위너 수상

기사입력 2023.10.12 18:5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넥슨 크리에이터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 위너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12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2023 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Best Business Transformation)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개최된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 광고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작품을 데이터에 기반해 10개 부문에서 시상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이번 시상식에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크리에이터즈 프로모션'이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김경태 심사위원은 "게임사, 게이머, 크리에이터 3각축 사이의 핵심을 꿰뚫고 선순환 고리를 만든 점이 대단한 발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숙인 심사위원은 "게임 론칭 캠페인의 FM을 넘어 게임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형식에 변화를 가져온 캠페인이다"라고 평가했다. 획기적인 광고 캠페인 방식이 수상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이용자가 직접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코드를 입력하고,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포인트로 전달되는 서비스다. 기업은 크리에이터에게 홍보, 수입원 등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게임 홍보와 동시에 이용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이에 상생,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평가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 '히트2'에서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지난 3월 30일 '프라시아 전기' 론칭 시 정식으로 도입됐다. 이후 약 2,500명의 크리에이터와 22,200개의 영상 콘텐츠를 배출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M' 등 4종의 게임으로 확대 적용됐다.

특히, 우수 활동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직접 광고 캠페인으로 활용하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시도, 더 많은 참여와 교류를 만들고 있다.

넥슨 최성욱 퍼블리싱 라이브 본부장은 "이용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매개로 함께 재미를 만들어가는 선순환이 뜻깊은 결실을 만들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각각의 게임에 맞춰 더욱 폭넓은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노력을 거듭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넥슨 크리에이터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