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3:54
연예

박성웅 "인생작 '신세계' 만나고 대본 쌓여 있어" (옥문아들)

기사입력 2023.06.27 10:55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박성웅이 영화 ‘신세계’ 출연 이후 대본이 집에 쌓여있을 만큼 ‘연기의 신세계’가 열린 인생 역전 스토리를 밝힌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배우 박성웅과 박선호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영화 ‘신세계’에서 독보적 빌런 이중구 역을 연기한 박성웅은 함께 출연한 선배 최민식 때문에 캐스팅이 불발될 뻔했다고 고백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그는 ”최민식 형이 밥 한번 먹자고 해서 식사하는 자리인 줄 알고 갔는데 대본이 딱 놓여있더라. 게다가 민식이 형이 앉아 있으니 너무 긴장이 돼서, 대사를 국어책 읽듯 읽었다. 거기서 민식이 형 표정이 점점 안 좋아지더라. ‘난 이제 끝났다’라고 생각했었다“라고 전해 모두의 흥미를 자아냈다.

그러나 선배 최민식의 마음을 극적으로 돌려 인생 캐릭터 이중구 역에 캐스팅됐다고. 박성웅은 ”감독님께 전화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일주일만 시간을 달라고 했고, 일주일 동안 연습해 전사의 마음으로 찾아가 캠코더 앞에서 마음껏 보여줬다. 그걸 민식이 형이 보시고 만족했던 것 같다“라며 흥미로운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어 그는 ‘신세계’ 이후 인생이 바뀐 드라마틱한 인생 역전 스토리를 공개했는데, ”‘신세계’ 이후로 지금까지 대본이 쌓이기 시작했다. ‘연기의 신세계’가 펼쳐졌다“라고 말해 모두의 탄성을 불러일으켰다고.

또한 박성웅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오디션에서 탈락하게 된 덕분에 인생을 바꾼 ‘신세계’에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범죄와의 전쟁’에서 김성균 배우가 했던 역할로 오디션을 세 번이나 봤는데 결국 탈락하게 됐다“, ”경상도 사투리를 쓰는 캐릭터였는데, 윤종빈 감독이 오리지널 경상도 출신이고 나는 충청도에 20년 넘게 살았다 보니 사투리를 잘 표현하지 못했다“라며 어색한 사투리 연기 때문에 안타깝게 오디션에 탈락했던 웃픈 일화를 공개했다. 

이어 ”하지만 ‘범죄와의 전쟁’ 오디션에 탈락한 뒤 ‘신세계’ 제작사 대표가 날 이중구 역에 강력 추천해 ‘신세계’에 출연하게 됐다“라는 ‘누아르 황제’의 시작인 ‘신세계’의 이중구 역이 탄생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해 놀라움을 안겼다는 후문.

‘믿고 보는 악역 끝판왕’ 박성웅이 선배 최민식의 마음을 돌려 극적으로 ’신세계‘에 캐스팅된 비하인드는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KBS 2TV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