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4 05:03
연예

'너목보', 멕시코 포맷 추가 판매…태국서 시즌7 론칭

기사입력 2023.06.14 11:55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너목보'가 세계 속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4일 Mnet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 포맷을 멕시코에 추가 판매하고 태국에서 새 시즌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2015년 Mnet에서 첫 선을 보인 '너목보'는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 그룹에서 얼굴과 몇 가지 단서만으로 실력자인지 음치인지 가리는 음악 추리쇼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너목보'는 멕시코를 포함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태국, 이스라엘 등 총 28개국에 판매 및 리메이크돼 명실공히 대표적인 K-포맷으로 자리잡았다. 국내에서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명맥을 이어오며 최근 시즌10까지 제작됐다.

특히, ‘너목보’는 음악이라는 보편적 소재에 음치와 실력자를 가려내는 심플한 포맷으로 언어와 문화장벽을 뛰어넘고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너목보'의 핵심적인 공통 요소와 지역별로 다른 차별점이 어우러져 세계 각국의 사랑을 받아온 것.

최근 방영한 영국판 ‘너목보’ 시즌2는 첫 화부터 타겟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두각을 드러내기도 . 이후 2화에서 시청률 상승이 이어지며 3화에서 최고 시청률을 달성, 영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예능 ‘더 보이스’ 최종화를 제치며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여전한 저력을 재확인했다. (시청률 제공 BBC) 뿐만 아니라 지난 2020년 미국 폭스(FOX) 방송사에서 방송된 현지판 '너목보'는 그해 폭스에서 데뷔한 프로그램 중 가장 성공했다는 평을 들으며 성황리 방영, 다음 시즌을 기대케 했다.

호조에 힘입어 '너목보'는 멕시코에 포맷을 추가 판매하며 전 세계 시청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멕시코판 ‘너목보’는 '텔레비사유니비전(TelevisaUnivision)'을 통해 멕시코 및 미국 전역에 방영을 앞두고 있다.

'텔레비사유니비전'은 미국 내 스페인어 미디어 및 콘텐츠 그룹으로, 히스패닉을 위한 미국의 스페인어 방송인 '유니비전(Univision)'과 멕시코의 '라스 에스텔라(Las Estrellas)'를 포함한 여러 방송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멕시코판 '너목보'는 미국의 '유니비전'과 멕시코의 '라스 에스텔라'를 통해 오는 8월 첫 선을 보인다. 이로써 '너목보'는 미국 내 히스패닉 시청자를 비롯해 멕시코까지 시청층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

이 외에도 '너목보'는 태국판 시즌7 론칭을 확정짓고 오는 7월 5일 태국의 지상파 채널인 워크포인트(Workpoint)를 통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진 = Mnet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