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6 19:06

[이 시각 헤드라인] 최성봉 예고출신 논란 '왜?', 권리세 이은미 폭로 "술취하면 앙~"

기사입력 2011.06.05 20:12 / 기사수정 2011.06.05 20:13

백종모 기자

6월 5일 오후 7시 헤드라인 & 네티즌 실시간 반응


 

= tvN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한국판 폴포츠'로 주목 받은 최성봉의 학력이 논란 거리가 됐다. 방송 뒤 '최성봉 예고출신 논란'이 확산됐고, 결국 대전예고 성악과 출신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 같은 논란은 방송 편집 과정에서 해당 발언이 삭제되면서 불거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최성봉 예고출신 논란 '대전예고 성악과' 졸업 확인

 
'한국판 폴포츠' 최성봉(22)이 예고출신이라는 사실이 확인돼 논란이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무대에 선 최성봉은 자신이 고아 출신이며 "현재 거리에서 드링크제를 팔며 노숙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혀 모두의 눈시울을 적셨다.
 
이날 방송에서 최성봉은 영화 '미션'의 주제곡 '넬라판타지아'를 열창해 심사위원 박칼린, 장진, 송윤아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감동시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예선을 통과했다.
 
특히 박칼린은 "오늘 이 무대에서 어떤 결과가 있더라도, 꼭 음악인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말했고 송윤아는 "최성봉씨를 안아주고 싶다"며 감동받은 마음을 표현했다.
 
최성봉은 "직업이 뭐냐?"는 송윤아의 질문에 "막노동을 하고 있다"고 담담히 밝히며 "3살 때 고아원에 맡겨졌고, 5살 때 구타를 당해 고아원을 나왔다"며 이어 최성봉은 "10년 동안 계단, 화장실, 공용화장실에 살면서 껌도 팔고, 박카스도 팔면서 혼자 살았다"며 밝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또 최성봉은 "초·중학교를 검정고시로 대신하고, 학교라는 곳은 고등학교가 처음이었다"며 안타까운 사연을 토로했다.
 
하지만 방송 뒤 '최성봉 예고출신 논란'이 확산됐고, 결국 대전예고 성악과 출신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최성봉은 지난해 2007년 12월27일 대전 건양대 병원에서 열린 자선음악회에 참석해 한 언론을 통해 '건양대병원에 입원중인 최성봉(대전예고2, 성악전공)군은 몸이 불편한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전공을 살려 노래를 불러 다른 환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기도 했다'고 보도된 적이 있다.
 
한편, 보도에 따르면 tvN측은 이에 대해 "최성봉 씨가 대전예고를 우여곡절 끝에 졸업한 것은 맞다. 방송에서도 이미 언급을 했고 제작진과 심사위원 등도 모두 알고 있었는데 방송 분량 상 편집과정에서 삭제된 것뿐이다"며 "최성봉 씨가 열악한 형편에서 혼자 생활비를 벌며 지내다보니 수업을 제대로 받지 못했으며,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이러한 내용을 밝혔다"라고 해명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은? - [네티즌 ON AIR]

▶ 부정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 - 믿기지 않는 사연을 듣고, 성가요도 아닌 성악을 해서 소름 돋았다. 그런데 눈대중으로 배워서 어떻게 저런 실력이 나올까 의구심이 들었다. 미리 인터뷰를 공개했어도 충분히 감동적이었을 텐데 아쉽다. // ID : wva1****
▶ 시청자는 진화했는데 - 방송은 아직도 구식의 감수성에 호소하려 하고 있다. 설사 성악과 출신이었다 한들 문제 될 것은 없는 것을. // ID : cjs7****

관련 뉴스를 살펴보자 - [뉴스 히스토리]

송윤아 박칼린 울린 한국의 폴포츠 최성봉군 화제
'코리아 갓 탤런트' 송윤아, '희로애락 4종 세트' 공개


 
= 권리세 이은미의 비밀을 폭로해 화제다. MBC '위대한 탄생'의 도전자 권리세는 지난 3일 방송에서 이은미의 술버릇을 폭로했다. 이은미는 당황하면서도 자신의 술버릇을 재현해 눈길을 끌었다.

▶ 권리세, "멘토 이은미 술 마시면 애교" 폭로
 
MBC '위대한 탄생' 도전자 권리세가 멘토 이은미의 깜찍한 술 버릇을 공개했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TV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에서는 '위대한 콘서트'가 이뤄진 가운데 7개월간의 여정을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권리세는 "이은미 선생님께서는 술을 많이 드시면 애교를 부리시곤 한다"고 말해 멘토와 도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박혜진 아나운서는 "이 자리에서 애교를 보여줄 수 있냐"고 물었고 이은미는 난처한 기색을 보이면서도 귀여운 표정으로 "앙"하고 모션을 취해 그 동안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 줬다.

한편, 이날 콘서트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공연과 TOP12가 새롭게 준비한 특별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들로 장식됐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은? - [네티즌 ON AIR]

▶ 이은미씨 보면 참  -  겉으로만 차가워 보이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노래만 들어도, 느껴지는 감성은 여리고 여린 소녀이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어봐도 따뜻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ID : leed****
▶ 위탄으로 제일 이미지 손상을 많이 받은 이은미 씨… 실제와 만들어진 이미지가 꼭 같아야하는 건 아니지만, 그냥… 팬으로서 좀 아쉬운 마음이 드는 건 왠지… // ID : Tw***

관련 뉴스를 살펴보자 - [뉴스 히스토리]

권리세, 이효리 '유고걸' 무대 논란 '알고보니 립싱크?'
권리세, '위탄' 마지막 콘서트서 '유고걸' 뽐내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