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3 19:49
스포츠

'SON발 출격!' 토트넘, AC밀란전 필승 선발 명단 발표 [UCL 라인업]

기사입력 2023.03.09 04:13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손흥민이 AC밀란전 선봉에 서 8강 진출에 도전한다.

토트넘 홋스퍼가 9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AC밀란과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원정 1차전에서 0-1로 패해 2차전 반드시 두 골차 이상의 승리가 필요하다. 

토트넘은 3-4-3 전형으로 나선다. 프레이저 포스터 골키퍼를 비롯해 크리스티안 로메로, 클레망 랑글레, 벤 데이비스가 백3를 구성한다. 

윙백은 에메르송 로얄과 이반 페리시치가 맡고 중원은 올리버 스킵,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지킨다. 최전방엔 데얀 쿨루셉스키, 해리 케인, 손흥민이 출격한다. 

AC밀란은 4-3-3 전형으로 맞선다. 마이크 매냥 골키퍼를 비롯해 테오 에르난데스, 피에르 칼룰루, 피카요 토모리, 말릭 티아우가 수비를 구축한다. 중원은 산드로 토날리, 라데 크루니치, 주니오르 메시아스가 맡고 최전방엔 하파엘 레앙, 올리비에 지루, 브라힘 디아스가 나선다.

손흥민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선발 출장을 예고했던 가운데 랑글레를 제외하면 토트넘은 사실상 주전 전력으로 AC밀란전 총력전에 나선다. 

AC밀란도 고열 증세가 있었던 지루가 복귀한 가운데 무릎 부상을 당했던 1차전 결승골의 주인공 브라힘 디아즈 역시 선발로 돌아와 토트넘을 겨냥한다. 

사진=토트넘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