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5:47
게임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록//인'에서 '프리미어' 베타 버전 공개

기사입력 2023.03.03 17:06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발로란트’의 신규 기능이 공개됐다.

3일(한국 시각)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본 게임의 초대형 이스포츠 대회 ‘LOCK//IN(록//인)’에서 신규 기능인 ‘PREMIER(프리미어)’의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PREMIER는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 사전에 정해진 일정에 따라 한 시즌 동안 대전을 진행하는 팀 기반 경쟁전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5명의 친구 및 지인 등과 함께 팀을 꾸리거나 기존 팀에 합류한 후, 주간 대전과 토너먼트로 구성된 시즌 전반의 대결을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과 겨루게 된다. 

PREMIER는 팀을 구성해서 참여하는 만큼 게임을 함께 즐기며 친목을 다지는 재미는 물론, 게임과 스포츠 간 접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최상위권 발로란트 플레이어는 물론, 티어에 관계없이 다양한 실력대의 플레이어 모두가 참여 가능한 기능이 될 예정이다.

추후 발로란트의 이스포츠 대회인 ‘VCT(VALORANT Champions Tour,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에는 예선 경기가 사라지는 대신, PREMIER가 프로 리그로 향하는 등용문이 될 예정이다.

PREMIER의 최상위권에서 두각을 나타낸 팀은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진출은 물론, 신인 선수들을 선보이는 대회인 ‘챌린저스’ 및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최고 권위의 대회 ‘챔피언스’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된다.

PREMIER는 지난해 10월 브라질에서 알파 버전을 시범 운영한 바 있으며, 글로벌 베타 버전은 추후 발로란트 에피소드 6 액트 3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 내용이 공개된 발로란트 ‘LOCK//IN’은 지난달 14일부터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3주 동안 진행되는 초대형 이스포츠 대회로, 국제 리그에서 활동할 30개 팀이 한 자리에 모여 맞붙는 자리다.

한국팀은 DRX, 젠지, T1이 참여했으며, 본 내용이 공개된 금일 4강전에서는 DRX가 브라질의 프로팀 LOUD에 2 대 3 석패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