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5:40
연예

권민아, 채팅 알바 사기 피해→경찰 수사…"SNS에 사진 올린다고" [엑's 이슈]

기사입력 2023.02.20 21:5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그룹 A.O.A(에이오에이) 출신 권민아가 채팅 아르바이트를 했다가 사기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방송된 채널A '뉴스A'에서는 권민아가 익명 채팅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사기 피해를 입어 경찰이 수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권민아는 지난 6일 고수익을 보장해준다는 말에 채팅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채팅 아르바이트는 남성이 있는 방에 들어가서 여성이 대화를 나눠주는 방식으로, 대화 상대방이 '선물' 포인트를 주면 현금으로 바꾸는 구조다.

권민아는 하루 만에 8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받아 업체에 환전을 요구했으나, 업체는 환전을 원할 경우 등급을 높여야 한다며 6차례에 걸쳐 추가금을 요구했다.

그뿐만 아니라, 업체는 권민아가 아이돌 출신 공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권민아가 상대방에게 보냈던 다리 사진 등으로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해당 사건을 수사 중이며, 권민아 외에 추가 피해자가 존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권민아는 자신이 비판받을 것을 알지만, 더는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인터뷰에 응했다고 밝혔다.

앞서 권민아는 사기를 당했음을 고백한 바 있다. 당시 권민아는 중고 거래 중 5000만원 상당의 사기 피해를 입었다며 같은 방식으로 피해를 입은 사기 피해자를 찾아나섰다.

한편, 권민아는 2012년 AOA로 데뷔했다. 2019년 팀을 탈퇴한 후 배우로 전향한 그는 과거 팀 활동 당시 따돌림을 당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