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7:29
게임

갈라게임즈, 엠버 엔터테인먼트 인수…게임 포트폴리오 확대

기사입력 2023.02.14 10:18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갈라게임즈가 엠버를 인수했다.

14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업체 ‘엠버 엔터테인먼트(Ember Entertainment, 이하 엠버)’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엠버 인수로 갈라게임즈는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엠버는 2011년에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야옹 매치(Meow Match)와 드래곤 스트라이크(Dragon Strike), 드래곤스톤(Dragonstone) 등 15종의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다. 엠버는 현재까지 2천만 명의 이용자와 1억달러(약 125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

갈라게임즈는 엠버의 게임들을 독자 게임 전용 블록체인 ‘자이리(GYRI)’를 통해 온보딩할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야옹 매치와 드래곤 스트라이크가 올 상반기 온보딩된다.

온보딩 과정에서 야옹 매치의 이용자가 소유한 모든 고양이는 디지털 자산이 된다. 드래곤 스트라이크는 ‘주조 스크롤(Scroll of Minting)’을 활용해 게임 내 영웅 캐릭터를 대체불가토큰(NFT)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갈라게임즈는 이번 엠버 인수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 갈라게임즈는 지난 2일 게임과 음악,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로드맵을 발표하며 향후 26종의 게임에 대해 크로스플랫폼 또는 모바일 플레이를 지원하겠다고 알렸다.

이 외에도 국내 게임 개발사인 엔트로이, 유니플로우와 함께 PC·모바일 멀티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에릭 쉬어마이어 갈라게임즈 설립자는 “엠버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라며 “특히 이번 인수는 엠버의 다양한 게임을 접하고, 이를 통해 갈라의 모바일 게임 부문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갈라게임즈의 큰 도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갈라게임즈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Gala)의 자회사다. 갈라는 갈라게임즈 외에도 블록체인 음악 플랫폼인 갈라뮤직과 영화 플랫폼 갈라필름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적극 확장하고 있다.

사진=갈라게임즈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