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7:02
게임

아프리카TV, 설 특집 라이브 콘텐츠 및 인기 콘텐츠 VOD 담긴 '설 특집 페이지' 공개

기사입력 2023.01.17 09:39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아프리카TV 설 특집 페이지가 오픈했다.

17일 아프리카TV는 설날 연휴를 맞아 설 특집 라이브 콘텐츠와 인기 콘텐츠의 VOD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설 특집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설 특집 페이지에는 설 특집 ‘라이브 방송’ 카테고리가 마련된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다양한 설 관련 콘텐츠 정보 및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과 e스포츠, 스포츠, 보.라(보이는라디오), BJ콘텐츠 등 5개의 탭으로 구분돼 있어 취향에 따른 콘텐츠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20일에는 아프리카TV BJ 팀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팀이 만나 설 관련 역사 퀴즈 대결을 펼치는 ‘설바이벌 퀴즈랜드’와 아프리카TV 최고의 양궁 명사수를 가리는 ‘BJ 양궁대전’, BJ들이 한복을 입고 리액션 대결을 펼치는 ‘도전 1분 리액션’이 진행된다.

다음날인 21일에는 연휴를 혼자 보내는 유저들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집 AF배송’이 진행되고, 23일에는 홀로 있는 BJ에게 떡국을 배달해주는 ‘떡국은 먹었설?’이 예정돼 있다.

또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총 32명의 BJ가 온라인으로 만나 윷놀이를 즐기는 ‘BJ 윷놀이 운동회’가 펼쳐지고, 25일에는 설 용돈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금융 콘텐츠 ‘세뱃돈 얼마 받았설?’이 진행된다.

작년 한 해 인기 많았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VOD 카테고리도 제공된다. 설 특집 페이지 내 있는 ‘VOD 상영관’에는 2022년 각 카테고리별 인기 콘텐츠 TOP 5를 선정해 VOD를 편성했다.

‘인기공방’과 ‘BJ대상 콘텐츠대상 후보’, ‘e스포츠 결승전’, ‘오리지널 예능’, ‘BJ멸망전’, 광동 프릭스 활약상’, ‘AF제작 콘서트’, ‘2022 핫동 총결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를 설 연휴를 이용해 정주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들의 다양한 개인 콘텐츠도 마련된다. 아프리카TV BJ 100여 명은 설 연휴기간 3일 동안 릴레이로 먹방, 음악, 토크, 여행 등 다양한 주제와 함께 설 특집 개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설 명절에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및 VOD 콘텐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설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