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6:09
스포츠

'팽팽한 접전' 첼시, 맨시티와 0-0 균형 (전반 종료)

기사입력 2023.01.06 05:49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프리미어리그, FA컵 2연전을 치르는 맨체스터 시티와 첼시의 첫 맞대결은 팽팽하게 진행되고 있다.

맨시티와 첼시는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맞대결을 펼치고 있다. 전반전이 종료된 현재 0-0 균형이 이어지고 있다.

홈 팀 첼시는 4-3-3으로 나섰다. 케파 아리사발라가 골키퍼,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 칼리두 쿨리발리, 티아구 실바, 마크 쿠쿠레야가 백4에 섰다. 미드필드에는 하킴 지예시, 데니스 자카리아, 마테오 코바치치가 출전했고 최전방에 라힘 스털링,  카이 하베르츠, 크리스천 풀리식이 호흡을 맞췄다.

원정 팀 맨시티 역시 4-3-3으로 맞섰다. 에데르송이 골키퍼 장갑을 꼈고 주앙 칸셀루, 네이선 아케, 존 스톤스, 카일 워커가 수비를 구성했다. 일카이 귄도안, 로드리, 케빈 더 브라위너가 중원, 필 포든, 엘링 홀란, 베르나르두 실바가 최전방에 섰다.

전반 초반까지 치열한 허리 싸움이 전개됐다. 두 팀 모두 최전방으로 쉽게 공을 연결하지 못했다.



전반 15분 첼시 쿠쿠레야가 왼쪽 측면에서 공을 끊어내 역습을 시도했다. 풀리식까지 연결됐으나 스톤스가 과감한 태클로 슈팅을 차단했다.

직후 풀리식이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고, 카니 추쿠에메카가 풀리식을 대신해 들어갔다.

전반 23분 첼시가 다시 한 번 역습을 시도했고, 이어진 2번의 슈팅 모두 무산됐다.

맨시티도 측면을 이용해 득점을 노려봤지만 슈팅까지 이어가지 못했다. 전반 32분 귄도안이 첫 번째 슈팅을 기록했으나 골문과는 거리가 멀었다.

전반 37분 홀란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수비 사이로 침투한 홀란이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문 위로 날아갔다.

전반 43분 추쿠에메카가 골대를 맞혔다. 이어진 맨시티의 역습에서 더 브라위너의 슈팅 또한 골키퍼를 뚫지 못했다.

전반 44분 칸셀루의 슈팅은 케파가 손으로 쳐냈다.

추가시간 2분이 주어졌고, 그대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사진=E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