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4:27
스포츠

'창단 10주년' 화성FC, 신규 엠블럼 공개..."역사와 정체성 반영했다"

기사입력 2022.12.21 17:09 / 기사수정 2022.12.21 17:24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K리그3 소속 화성FC가 창단 10주념을 기념해 신규 엠블럼을 공개했다.

화성FC는 21일 창단 이후 처음으로 엠블럼 리뉴얼을 진행해 새로운 엠블럼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10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 의지를 천명했다.

새로운 엠블럼에 대해 화성FC는 "신규 엠블럼은 국제적인 추세에 맞춰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를 담도록 디자인했다"라며 "기존 엠블럼과 화성시의 주황 컬러를 통해 역사와 정체성을 반영하면서도 남색 컬러를 포인트로 더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라고 덧붙였다.

화성FC의 새로운 엠블럼 중앙에 위치한 주황색 ‘HS’ 문양은 ‘HWASEONG’의 ‘H’와 ‘S’를 형상화한 것으로, 양쪽에 위치한 기둥은 화성시 심벌의 4개의 꼭짓점(행정구역)을 4개의 라인으로 표현했다.

이는 화성의 지역 정체성을 상징하며 화성시의 풍부하고 든든한 기반을 상징한다.

중앙 하단에 위치한 문양은 화성시의 나무인 소나무와 숲길, 솔방울을 형상화하였으며 구단이 나아가기 위한 올곧음과 견고함을 담고 있다. 

엠블럼 중앙에 흰색으로 표현된 ‘W’ 문양은 ‘Way’를 표현했으며 화성시의 핵심가치(The way to Better Living)를 추구하며 화성시민과 함께 나아가는 화성FC의 기치를 담아냈다.

하단 부분 ‘V’ 자 형태는 화성시의 서해바다와 승리의 성취를 형상화하였으며, 화성시의 넓고 깊은 바다처럼 화성FC의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한다.

신규 엠블럼을 포함하여 리뉴얼된 엠블럼 규정을 활용하여 향후 유니폼, 관련 시설물, 구단 공식 홍보 물품 등에 다용도로 활용될 예정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시즌 K리그3 6위를 차지한 화성FC는 창단 10주년과 다음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엠블럼을 통해 남다른 각오를 선보였다.

사진=화성FC 제공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