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0:05
연예

김영광, 전라 노출까지…'썸바디'로 보여준 열연

기사입력 2022.11.21 15:47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배우 김영광이 넷플릭스 시리즈 '썸바디'로 인생 연기를 펼쳤다. 

김영광은 지난 18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썸바디'의 타이틀롤을 맡았다. 서스펜스 스릴러인 극 속에서 그는 극 전반의 묵직한 무게감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캐릭터인 연쇄 살인마 '윤오'로 자신의 내면 깊숙한 곳에 자리한 심연의 어두움까지 끄집어냈다.

정지우 감독이 김영광에 대한 극찬을 이어가 그가 대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궁금증을 끌어올렸던 상황. 시청자들은 그의 핏기 없는 얼굴에 한 번, 그리고 자신이 마치 사람을 포함한 모든 사물에 대한 조물주처럼 행동하는 모습에 한 번, 그의 예측할 수 없는 살인 방식과 미스터리한 심리묘사에 빠져들었다.

이렇듯 예측할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을 만들어내는 김영광은 8부작 동안 놀라움을 안긴다. 그동안 OTT 시리즈물이 대중의 눈높이를 높여놨는데, 김영광이 열연을 펼친 '썸바디'는 그 이상의 눈높이를 갖게 하는 시리즈물이라는 평이다.



김영광은 지난 15일에 열린 ‘썸바디’의 제작발표회에서 “촬영 당시 촬영장을 놀이터처럼 생각했다. 캐릭터에 대한 나의 해석과 생각이 들어가면 ‘윤오’를 망칠까 최대한 배제한 상태에서 온전히 그 인물이 되고자 했다”며 캐릭터에 몸을 맞추고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재단하지 않으며 연기했다고 전했다.

그의 모습을 본 정지우 감독은 “어느 순간 캐릭터의 그늘이 김영광에게 드리워졌다. 옆에서 걱정스러운 순간이 지속지만 잘 버텨내 주기를 응원했고 지금은 돌아와서 다행이다”라며 김영광의 엄청난 몰입도에 걱정했다고 전했다.

화면으로는 실제 그의 또 다른 노력이 눈에 띄었다. 배우로서 첫 전라 노출 신을 연기한 그는 스스럼없고 거침없고, 캐릭터 윤오 모습 그 자체였다. 시청자들이 이질감 없이, 이 신들에 집중하며 극에 빠져들 수 있었던 건 김영광의 노력의 산물이었다.

실제 그는 정지우 감독과의 많은 대화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위해 초반 벌크업을 하고, 이후에는 점점 체중 감량을 하며 극 속 윤오의 외적인 모습까지 변화를 주는 등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한편, 김영광은 넷플릭스 시리즈 ‘썸바디’를 비롯해 내년 상반기 공개를 앞둔 디즈니플러스의 새 드라마 ‘사랑이라 말해요’로 팬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사진 = 넷플릭스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