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8:45
스포츠

덴마크, '인간승리' 에릭센 포함 월드컵 명단 21인 발표

기사입력 2022.11.08 10:35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덴마크가 '인간승리'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포함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임시 명단을 발표했다.

덴마크 축구협회는 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 임시 명단 21인을 발표했다. 월드컵 명단은 총 26인까지 선발할 수 있는데, 덴마크는 먼저 21인을 발표한 뒤 나머지 5명을 월드컵 휴식기에 돌입하는 오는 14일 이후에 발표할 계획이다.

지난 시즌까지 첼시에서 활약했던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바르셀로나)과 손흥민의 팀 동료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토트넘 홋스퍼)를 비롯해 빅클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다수 포함됐는데 '인간 승리의 표본' 에릭센(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포함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과거 인터 밀란 소속이던 에릭센은 지난해 여름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 2020 경기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져 제세동기를 삽입하는 수술을 받아야만 했다. 이로 인해 '제세동기가 삽입된 선수는 경기에 나설 수 없다'라는 세리에 A 규정에 따라 인테르를 떠나야 했다.

다행히 지난 1월 브렌트포드와 6개월 단기 계약을 맺은 에릭센은 부활에 성공하며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유와 3년 계약을 체결했고, 이번 시즌 18경기에서 5도움을 기록하면서 월드컵 명단에 승선할 수 있었다.

명단이 발표된 후 에릭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덴마크 국기 이모티콘을 사용하면서 월드컵 참가에 대한 기쁨을 표출했다.

덴마크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튀니지와 호주 그리고 월드컵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와 함께 D조에 편성됐다.



# 덴마크 대표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21명)

GK : 카스페르 슈마이켈(니스), 올리버 크리스텐센(헤르타 BSC)

DF : 요아킴 안데르센 (크리스탈 팰리스), 빅토르 넬손 (갈라타사라이), 시몬 키예르 (AC 밀란),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바르셀로나), 요아킴 멜레 (아탈란타), 옌스 스트뤼거 라르센 (트라브존스포르), 라스무스 크리스텐센(리즈), 다니엘 바스(브뢴뷔)

MF : 크리스티안 에릭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토트넘 홋스퍼), 토마스 딜레이니(세비야), 마티아스 옌센(브렌트포드)

FW : 카스페르 돌베르(세비야), 요나스 빈(볼프스부르크), 안드레아스 코르넬리우스(코펜하겐), 마르틴 브레이스웨이트(에스파뇰), 안드레아스 스코우 올센(클뤼프 브뤼허), 예스페르 린스트룀(프랑크푸르트), 미켈 담스고르(브렌트포드)

사진=EPA/연합뉴스, 에릭센 인스타그램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