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00:28
연예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일당백집사' 메인 테마곡 부른다

기사입력 2022.10.20 15:3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밴드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일당백집사' OST 첫 주자로 나선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가창한 MBC 새 수목드라마 '일당백집사'(극본 이선혜, 연출 심소연·박선영) 첫 번째 OST 'Pray'가 20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일당백집사'의 메인 테마곡인 'Pray'는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베이스가 특징적인 곡이다. 이에 밴드 데이브레이크 보컬로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이원석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색과 능숙한 기교, 든든하고 리드미컬한 목소리를 더해 힘차고 밝은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이 곡은 특히 밝은 분위기의 팝 사운드에 담긴 따뜻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곡 제목 '기도'에서 나타나듯 세상을 떠난 이에게 보내는 메시지와 내일을 살아가야 하는 남은 이들에게 보내는 위로를 동시에 담았다.

가창자 이원석은 "오랜만에 드라마 OST를 부르게 되었다. 평소에 들려드리지 않았던 장르의 곡이라 그 어느 때보다 즐겁고 설레는 마음으로 임했다"라며 OST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가사가 드라마 내용과 잘 어우러져서, 노래를 들을 때 작 중 상황에 대입해 보면 곡과 작품 모두 훨씬 더 풍성하게 감상하실 수 있을 거다. 드라마 '일당백집사' 많은 시청 부탁드리고 더불어 OST 'Pray'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애정을 드러내어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19일 첫 방송한 '일당백집사'는 고인의 청을 들어주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이혜리 분)와 생활 서비스 업체 일당백 김집사(이준영)의 이야기를 그린다. 

사진=블렌딩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