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4:45
게임

아프리카TV, 리브 샌드박스와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2.10.12 14:30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리브 샌드박스 역시 아프리카TV에서 팬들과 만나게 됐다.

12일 아프리카TV는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의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LCK 팀과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브 샌드박스는 지난 2018년에 모기업인 샌드박스 네트워크에서 창단했으며 LoL을 비롯해 카트라이더, 피파 온라인, 와일드 리프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팀을 운영하는 프로게임 및 프로스포츠 구단이다.

이번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으로 리브 샌드박스 LoL 팀의 국내 및 글로벌 팬들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선수들의 개인 방송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며 소통할 수 있게 됐다.

리브 샌드박스 LoL 팀은 지난 2019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 승강전을 통해 처음 LCK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2022년 현재까지 꾸준히 발전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두터운 국내외 팬층을 쌓아가고 있다.

특히, LCK 2022 시즌 스프링 스플릿 9위에서 서머 3위로 크게 반등한 후 롤드컵 선발전까지 진출하는 등 비약적인 성장을 보여줬다. 또한, 공격적이고 교전을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로 무난한 승리보다 아슬아슬하고 짜릿한 승리가 많아 ‘낭만이 있는 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통해 리브 샌드박스 LoL 팀의 ‘도브’ 김재연, ‘크로코’ 김동범, ‘클로저’ 이주현, ‘프린스’ 이채환, ‘엔비’ 이명준, ‘카엘’ 김진홍은 아프리카TV 플랫폼에서 개인 방송 콘텐츠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국내외 팬들은 선수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활발한 소통을 즐길 수 있다.

아프리카TV와 리브 샌드박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e스포츠 팬들과 유저를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스트리밍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해 팬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다양한 리브 샌드박스 경품이 마련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리브 샌드박스 LoL 팀의 아프리카TV 첫 방송은 13일 오후 1시 30분에 시작된다. 리브 샌드박스 선수들의 공식 방송 시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또는 리브 샌드박스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