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3:53
게임

한빛소프트 '오디션', 리슬 한복 전시회 '온고잉전' 참여

기사입력 2022.10.06 16:28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오디션' 캐릭터들을 '온고잉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캐릭터들이 서울 인사동에서 대중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오디션은 한복문화주간은 맞아 6일부터 16일까지, 18일부터 23일까지 두 번에 걸쳐 서울 종로구 인사동 소재 '창의문화 낳이'에서 열리는 모던한복 '리슬'의 한복 전시회인 '온고잉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앞서 오디션은 지난 6월 리슬의 '인어전설' 및 '궁중금박' 한복을 게임 아바타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최근까지 '단청', '민화트왈' 등 매달 독특한 콘셉트의 한복 아바타를 선보여 왔다.

전시회에서는 여러 대의 모니터를 쌓은 비디오아트 형식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디션과 리슬의 이같은 컬래버레이션 아바타들과 화려한 댄스 모션 담은 영상을 한 눈에 다채롭게 감상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리슬은 선착순 100명에게 오디션x리슬 컬래버 영상을 NFT로 증정(4종x25개, 랜덤)한다. 참여자들은 전시장 내 구조물에 새겨진 NFT 발급 QR코드를 찾으면 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매월 새롭게 선보이는 리슬 컬래버 한복 아바타를 유저들께서 사랑해주시는 점에 대해 무한 감사드리며, 게임을 넘어 우리옷 한복을 지키고 이어나가는 뜻 깊은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널리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오디션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키보드로 입력하거나 리듬볼을 마우스로 돌리는 등의 조작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로 화려한 댄스를 뽐낼 수 있는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이다. 최신 K-POP은 물론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음원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의 패션 아이템도 갖추고 있다.

오디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빛온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온고잉전은 과거 고증한복, 현대 패션한복, 디지털아트로 진화하고 있는 한복을 한자리에서 조명하고 우리 옷의 현대화·세계화 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의 전시회로서 전통문양 무료 체험, 원데이 클래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사진=한빛소프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