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8:51
스포츠

[오피셜] '해트트릭' 손흥민, PL 9월 이달의 골 후보 선정

기사입력 2022.09.22 21:19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아름다운 골로 해트트릭에 성공한 손흥민이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22일(한국시간)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9월 이달의 골 후보를 발표했다. 

한동안 골을 터뜨리지 못했던 손흥민이 레스터시티전 해트트릭과 함께 이달의 골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손흥민은 이반 토니(브렌트포드)와 함께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두 골을 후보에 올렸다. 

손흥민은 레스터시티전 당시 첫 골과 두 번째 골이 후보로 올랐다. 그의 첫 골은 3-2로 앞서던 후반 28분 나왔다. 그는 로드리고 벤탄쿠르의 패스를 받고 전진했고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감각적인 오른발 슛으로 골문 오른쪽 상단 구석을 정확히 찔렀다. 

두 번째 골도 아름다웠다. 후반 39분 그는 박스 오른쪽에서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았고 침착하고 정확한 왼발 감아 차는 슛으로 골문 왼쪽 그물을 흔들었다. 

토니는 리즈와의 홈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첫 골은 전반 30분 페널티킥으로 넣은 그는 전반 43분 환상적인 프리킥 득점으로 두 번째 골을 넣었다. 후반 13분엔 상대 멜리에 골키퍼가 앞으로 나와 볼을 처리했는데 이 볼이 토니에게 향했고 토니는 멜리에를 제친 뒤 침착한 칩샷으로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두 선수 외에도 필립 빌링(본머스),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풀럼), 알렉시스 맥알리스터(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주앙 팔리냐(풀럼)가 이름을 올렸다. 

이달의 골 수상자는 팬 투표와 전문가 투표를 합산해 선정되며 다음 주 수상자가 발표된다. 

사진=프리미어리그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