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0:19
스포츠

'황희찬・이재성 포함' 벤투호, 20명 소집 완료...손흥민 밤늦게 입소

기사입력 2022.09.19 15:02 / 기사수정 2022.09.19 15:20



(엑스포츠뉴스 파주, 김정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위한 마지막 담금질에 나설 태극 전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19일 파주 NFC에 입소를 시작했다. 한국은 오는 23일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평가전을 치른다. 

벤투호는 9월 A매치를 통해 오는 11월 열리는 월드컵에서 마지막 점검을 해야 한다. 상대는 코스타리카와 카메룬. H조에서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만나는 한국은 이번엔 우루과이와 가나를 대비한 평가전이 될 전망이다. 카메룬은 G조에서 브라질, 세르비아, 스위스와 한 조이며 코스타리카는 E조에서 독일, 스페인, 일본과 한 조다.

지난 13일 발표된 9월 A매치 명단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김민재(나폴리), 황의조, 황인범(이상 올림피아코스) 등 해외파 선수들이 부름을 받은 가운데 최상의 시즌 출발을 보이고 있는 이강인(마요르카)이 1년 6개월 만에 다시 소집됐다. 

이날 K리그에서 활약하는 국내파를 비롯해 18일 입국한 황희찬, 미리 입국한 이재성이 입소했다. 스무 명의 선수들은 밝은 표정으로 후원사로부터 초청된 팬들과 함께 하이파이브를 하며 입소를 마쳤다.

한편 손흥민과 이강인은 이날 오후 입국해 밤 늦게 파주NFC에 입소할 예정이다. 김민재와 황의조, 황인범, 정우영은 20일 입국해 다른 선수들보다 뒤늦게 입소한다.

►벤투호 9월 A매치 명단
GK : 김승규(알샤밥) 김동준(제주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현대)
DF : 김진수(전북) 김민재(나폴리)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전북) 윤종규(FC서울) 홍철(대구)
MF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샨) 이강인(마요르카) 백승호(전북)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올림피아코스) 권창훈(김천상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나상호(FC서울) 양현준(강원) 정우영(프라이부르크)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사진=대한축구협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