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6 05:36
스포츠

'마페오 선제골' 마요르카, 알메리아에 1-0 리드 (전반종료)

기사입력 2022.09.17 21:47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마요르카가 행운의 선제골로 리드를가져왔다. 

마요르카는 17일(한국시간) 손 모아익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알메리아와의 2022/23시즌 라리가 6라운드 맞대결에서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마요르카는 5-4-1 전형으로 나섰다. 라이코비치 골키퍼륿 비롯해 파블로 마페오, 안토니오 라이요, 마틴 발리엔트, 마티야 나스타시치, 자우메 코스타가 백5를 구성한다. 중원은 루이스 데 갈라레타와 그레니에르, 안토니오 산체스, 이강인이 지키고 최전방엔 베다트 무리키가 출격한다. 

알메리아는 5-3-2 전형으로 맛섰다. 페르난도 마르티네스 골키퍼를 비롯해 세르히오 아키에메, 스르잔 바비치, 로드리고 엘리, 추미, 알레한드로 포쪼가 백5를 구축했다. 중원은 사무와 루카스 로베르토네가 지켰다. 최전방은 라자로와 엘 빌랄, 라지에 라마자니가 득점을 노렸다. 

마요르카가 볼을 소유하면서 경기를 주도했다. 알메리아가 깊이 내려서면서 마요르카가 지공을 자주 맞이했다. 

결국 마요르카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24분 왼쪽 터치라인 스로인 이후 크로스가 수비에 굴절되면서 오른쪽으로 공이 흘렀고 마페오가 수비 뒷공간을 놓치지 않고 침투해 밀어 넣었다. 

38분엔 빠른 공격 전환 과정에서 그르니에가 왼쪽으로 전진했고 반대편에 쇄도하는 무리키에게 크로스를 올렸다. 무리키가 넘어지면서 발을 갖다 댔지만, 유효슈팅으로 연결하진 못했다. 

마요르카는 실수는 몇 차례 나왔지만, 알메리아에게 기회를 내주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사진=EPA/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