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2:03
스포츠

[오피셜] 'WC 득점왕' 하메스, 올림피아코스 입단...등번호 10번

기사입력 2022.09.16 04:00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월드컵 득점왕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황의조, 황인범의 동료가 됐다.

올림피아코스는 1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입단을 발표했다. 그의 등번호는 10번이며 카타르 스타즈 리그 알 라얀에서 1년 임대 이적이다. 

이적시장 전문 기자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하메스와 올림피아코스의 거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그는 이날 그리스로 건너갈 예정이며 메디컬 테스트가 예정돼 있다. 임대 이적에 구두 합의했다"라며 "모든 것들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그는 이날 밤 계약서에 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메스는 최근 스페인 방송 엘 치링기토에 출연해 카타르를 떠나고 싶다고 발언했고 알 라얀 팬들의 분노를 샀다. 하메스는 이번 여름에 발렌시아에 자신을 역제안했고 이때부터 알 라얀 팬들은 하메스가 빨리 나가길 바랐다. 

하메스는 지난 8일 알 마르키야와의 경기에 후반 교체로  출전했지만, 알 라얀 팬들로부터 많은 야유를 들어야 했다. 그 이유는 그가 카타르를 떠나고 싶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콜롬비아 출신의 하메스는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6골을 넣으며 득점왕을 차지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는데 이 시기부터 내리막길을 걸었다. 바이에른 뮌헨 임대와 에버튼 임대를 거쳐 그는 현재 카타르 리그로 이적했다.

한편 하메스는 올림피아코스와 프라이부르크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G조 2차전 경기를 앞두고 입단식을 진행했다. 

사진=올림피아코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