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9-27 07:37
게임

위메이드, KBW 2022 티저에서 ‘NILE(나일)’ 선공개…‘WONDER DAO’ 베일 벗었다

기사입력 2022.08.08 09:43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위메이드가 ‘KBW 2022’ 티저 페이지 통해 나일(NILE) 프로젝트를 선공개했다.

8일 위메이드 측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 2022)’ 참가하며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생태계를 최초로 선보이는 티저 페이지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NFT 컬렉션을 비롯해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 등 ‘나일’이 그리는 일상의 진화를 이끌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NFT 컬렉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지하’와 ‘로초’의 ‘London Underground 264’를 만나볼 수 있다. 런던에 위치한 264개의 지하철역을 작은 디지털 공간에 옮겨 픽셀아트로 재창조했으며, 향후 ‘나일’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작품의 구매자에게는 추후 작가의 새로운 작품에 있어 보상을 부여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위믹스(WEMIX) 최초의 DAO, ‘WONDER DAO(WEMIX On-chain Network of Decentralized Ecosystem Regulator)’가 베일을 벗었다. ‘WONDER DAO’는 위믹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40원더스 중 하나로, 위메이드가 공개하는 첫 번째의 DAO다. DAO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의사 결정 참여를 비롯한 다양한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서의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

여기에 프렌클리의 Web3 소셜 플랫폼 ‘Tangled’가 ‘나일’ 플랫폼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Tangled’를 이용하면 나만의 NFT 캐릭터가 생성되고, 이를 기반으로 친구와 함께 교류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시간이 곧 경제적 이익으로 연결되는 T2E(Talk to Earn) 기반의 혁신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신개념 소셜 플랫폼이다.

NFT 플랫폼 ‘나일’에서 만날 수 있는 ‘London Underground 264’와 ‘Tangled’는 KBW 2022 행사 기간 중 12일(금)부터 3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마련된 ‘NFT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나일’은 DAO에 기반한 ▲아트 ▲스포츠 ▲뮤직 ▲투자 ▲부동산 ▲패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생성, 관리할 수 있는 NFT 플랫폼이다.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NFT 컬렉션, 진일보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갈 방침이다.

사진=위메이드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