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8-09 03:37
스포츠

콘테 "결과 만드는 과정에 만족...쿨루셉스키 임팩트 대단해"

기사입력 2022.08.07 07:30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사우스햄튼전 승리 후 소감을 전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6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튼과의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 라운드에서 4-1로 역전승을 거뒀다.

12분 만에 제임스 워드-프라우즈에게 선제 실점한 토트넘은 전반 21분 데얀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라이언 세세뇽이 밀어 넣어 동점을 만들었다. 이이 손흥민이 전반 31분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에릭 다이어가 넘어지면서 머리를 갖다 대 역전에 성공했다. 

사우스햄튼은 후반 16분 모하메드 살리수가 자책골을 넣으면서 무너졌고 2분 뒤 쿨루셉스키가 왼발로 쐐기 골을 터뜨리며 압승에 성공했다. 

콘테 감독은 경기 후 영국 방송 BBC 매치 오브 더 데이를 통해 "먼저 리드를 내줬지만, 완벽한 시작이었다. 우리는 경기를 리드하면서 잘 시작했다. 먼저 실점했지만, 이후에 우리는 계속 우리의 플레이를 했고 훈련에서 했던 점들을 이어 나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 결과가 정말 좋았지만, 특별히 결과를 만드는 과정이 좋았다. 많은 득점 기회를 만들고 좋은 볼 소유권, 좋은 전방 압박을 해냈다. 우리는 볼을 잃었을 때도 좋았고 다시 찾으려는 노력 역시 좋았다"라고 평가했다. 

개막전에 어떤 점이 긍정적이었는지 묻자 콘테 감독은 "정말 많았다. 하지만, 우리는 단지 첫 경기를 치렀다. 오늘 우리는 여름 훈련의 성과를 봤을 뿐"이라고 답했다. 

콘테 감독은 이어 쿨루셉스키에 대해선 "그는 지난 시즌부터 시작해 큰  임팩트를 보여줬다. 그와 함께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선수단에 잘 녹아들었다. 쿨루셉스키는 잘하고 있지만, 열망을 가지고 이를 이어 나가야 한다. 그는 정말 많은 열망을 갖고 있고 그는 자신의 역할에서 최고의 선수가 되고 싶어 한다. 그가 겸손하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그런 열망은 좋다"라고 평가했다.

사진=EPA/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