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2:14
게임

디시인사이드, 그라운드X와 손잡고 게시물 30억 개 NFT화…'오는 여름부터 실시'

기사입력 2022.05.04 09:55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디시인사이드가 게시물을 NFT화한다.

4일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대표 양주일)와 손잡고 디시인사이드에 등록되는 모든 게시물을 클레이튼(Klaytn)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해 NFT화 한다고 발표했다.

디시인사이드는 하루 등록 게시물이 100만 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앞으로 디시인사이드에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물을 NFT로 디지털 자산화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999년부터 시작한 디시인사이드의 30억 개에 달하는 기존 게시물도 단계적으로 NFT화를 진행한다.

디시인사이드의 김유식 대표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게시물 및 사진, 동영상을 NFT화 하는 첫 시도에 국내 대표 블록체인 회사인 그라운드X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이용자들이 작성한 게시물에 더욱 높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라운드X의 양주일 대표는 “디시인사이드의 게시물 NFT화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과 기본 통화로 클레이(KLAY)를 사용하게 되며, 향후 클레이튼의 생태계 확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3개월 정도의 개발 기간을 거친 후, 오는 여름부터 게시물의 NFT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디시인사이드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