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20:21
게임

[롤드컵 미디어데이] 담원 기아-EDG, 결승 상대인 서로를 향한 리스펙트

기사입력 2021.11.04 17: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담원 기아와 EDG 선수들이 상대 선수에 대한 리스펙트로 눈길을 끌었다.

11월 4일(목)에는 라이엇 게임즈 임원진과 결승전에 진출하는 양팀 선수단(담원 기아, EDG)이 참가하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이날 양팀 선수단은 상대포지션 선수에 대한 리스펙트로 눈길을 끌었다.

각 팀 미드라이너인 쇼메이커 허수 선수와 스카웃 이예찬 선수는 상대 라이너가 챔프폭이 넓고 다재다능하며 피지컬이 좋다고 칭찬했다.

원딜러인 바이퍼 박도현 선수는 앞선 인터뷰에서 같은 원딜러인 고스트 장용준 선수에 “항상 동기부여를 준다”라며 극찬을 했는데, 고스트 장용준 선수 역시 이날 미디어데이에서 “바이퍼는 정말 뛰어난 선수다. 게임을 정말 영리하고 피지컬도 뛰어나다고 생각한다”라며 바이퍼를 높게 평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각 팀의 서포터들도 서로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담원 기아 베릴 조건희 선수는 “메이코 선수는 못 다루는 챔피언이 없고 플레이가 날카롭다”라고 평가했고 메이코 텐예 선수는 “베릴 선수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챔피언 폭도 넓고. 로밍 타이밍을 정말 잘 잡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결승전이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그들의 발언은 롤 이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LCK의 자존심이자 2년 연속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노리는 담원 기아와 4강에 올라온 유일한 LPL 팀이지만 마지막 무대까지 살아남은 EDG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6일 오후 9시에 열린다.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중계방송은 LCK 공식 채널인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게임 등 온라인 플랫폼을 비롯해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딜라이브 154번, 올레TV 129번, Btv 136번, U+tv 120번, 서경방송 256번)을 통해 생중계된다.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