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04:58
스포츠

'K 음바페' 깜짝 발탁...벤투호 WC 2차예선 소집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21.05.24 11:21


[엑스포츠뉴스 파주, 김정현 기자] 벤투 감독이 깜짝 발탁 카드를 꺼내들었다.

파울루 벤투 축구 대표팀 감독은 24일 오전 11시 파주 NFC에서 6월에 진행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눈에 띄는 발탁 멤버는 수원 삼성의 두 선수, 이기제와 정상빈이다. 이기제는 최근 수원의 왼쪽 윙백 공백을 확실히 메우고 나아가 공격 포인트를 꾸준히 쌓으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지난 23일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광주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극적인 프리킥 득점으로 승점 3점을 챙겼다. 

정상빈은 만 19세의 나이에 생애 첫 국가대표에 발탁됐다. 나이로만 따지면 올림픽 대표팀에 뽑힐 수 있는 자원이지만 김학범 감독이 제출한 50인 예비 명단에는 포함되지 않았고 리그에서의 활약을 지켜본 벤투 감독이 그를 선택했다. 

포항 스틸러스의 강상우와 송민규 역시 A대표팀에 첫 승선 했다. 두 선수는 지난 시즌부터 포항의 왼쪽 공격을 이끌며 활약했다. 강상우는 상주 상무 시절부터 공격력도 갖추며 위협적인 자원으로 성장했고 포항에서도 활약을 이어오고 있다. 

송민규는 올림픽 대표팀에 이어 성인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시즌 K리그 영플레이어상의 주인공인 그는 올림픽 대표팀에선 3경기 출장에 그쳤고 이번이 첫 A대표팀 소집이다. 이외에도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등 기존에 벤투 감독이 선발했던 선수들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현재 H조 2위에 머물러 있는 대표팀은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레바논, 스리랑카, 투르크메니스탄을 상대로 최종예선 진출에 도전한다. 북한은 우리와 한 조에 속해 있었지만 코로나19를 이유로 2차 예선 잔여 일정에 불참해 빠졌다. 

▼ 6월 A대표팀 소집 명단

골키퍼 : 조현우(울산현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구성윤(김천상무)

수비수 : 김영권(감바 오사카) 원두재(울산현대) 박지수(수원FC) 김영빈(강원FC)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태환(울산현대) 이용(전북현대) 김문환((LAFC) 홍철(울산현대) 이기제(수원삼성)

미드필더 : 강상우(포항스틸러스) 남태희(알 사드) 정우영(알 사드) 손준호 (산둥 타이샨)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동경(울산현대)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송민규(포항스틸러스) 나상호(FC서울) 황희찬(RB라이프치히)

공격수 : 김신욱(상하이 선화)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정상빈(수원삼성)

sbjhk8031@xportsnews.com / 사진=대한축구협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