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1.25 15:02 / 기사수정 2010.11.25 15:04

[엑스포츠뉴스= 류지일 기자] 스포츠가 낳은 최고의 스타 '테란의 황제' 임요환의 진솔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생생히 담은 다큐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의 특집 다큐멘터리 <임요환의 날개>가 오는 27일(토)부터 2주간 토요일 오후 2시에 방송되는 것.(60분X2화)
<임요환의 날개>는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프로게이머로 꼽히는 임요환의 집과 연습실, 경기장 등을 오가며 대전 준비부터 일상까지 밀착 취재한 특별 다큐멘터리.
팬카페 회원수 50만 명 보유, 프로게임 리그 랭킹 최장기간 1위(17개월, 2001.11~2003), 프로게이머 최초 억대 연봉자 등의 기록을 갖고 있는 임요환의 프로게이머로서의 삶과 고뇌, 연인 김가연의 내조 등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임요환의 날개>는 총 2부작으로 구성된다. 임요환의 스타크래프트2로 전향기를 담은 1부 '황제의 귀환'과 최고 인기 프로게이머로서의 행보과 고뇌를 담은 2부 '황제, 신화를 다시 쓰다'가 각각 한편씩 찾아간다.
1부 '황제의 귀환'에서는 코치직 제의를 거절하고 스타2로 전향, 새로운 행보에 나선 임요환의 도전기와 심경이 밝혀진다. 또한 미국에서 개최된 국제 대회에 참가, 해외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찬사를 받으며 세계적인 게이머로서 한국의 위상을 세운, 임요환의 감동적인 모습도 생생히 전달한다.
2부 '황제, 신화를 다시 쓰다'에서는 스타2 전향 후 겪는 심리적 부담감과 경기에 대한 애정, 진지한 고민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뿐 아니라 김가연에 대한 임요환 부모님의 솔직한 마음도 공개된다.
특히, 각 화에서는 의상부터 운전, 식단까지 지극 정성으로 보필하는 김가연의 감동적인 내조 이야기가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