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4 22:18
게임

'LCK 돌풍' APK프린스, 프랜차이즈 참여 선언…"e스포츠 산업에 기여할 것"

기사입력 2020.04.29 14:19



APK프린스가 LCK 프랜차이즈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9일 APK프린스 운영사 에이피이스포츠 주식회사(이하 APE)는 "라이엇게임즈의 LCK 프랜차이즈 발표에 따라 자사 e스포츠 팀 APK PRINCE에 프랜차이즈 입성에 필요한 인력·재원을 적극 투자한다"고 밝혔다.

APE 측은 "자생할 수 있는 ’주주=스폰서‘인 선순환 구조를 확보하고, 재무적인 안정성을 가진 글로벌 인프라와 운영시스템을 구축해 LCK 프랜차이즈에 적극적으로 참여, 한국과 글로벌 e스포츠산업에 기여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LCK 프랜차이즈의 성공을 위해 구단의 새단장의 영입, 새로운 사무국 조직의 확대와 재정비, 새로운 대표의 영입을 포함한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APK Prince가 명실 상부 LCK 프랜차이즈의 대표팀이 되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네이밍 스폰서를 비롯해서 다수의 스폰서들과 미래 스폰서 계획도 협의 중이며, 여름시즌 중에 모두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APE 김다남 대표는 "세계 최고리그로 평가받는 LCK에서 APK프린스의 프랜차이즈 입성을 위해 새서울그룹의 설해원, 오션월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알파코(ALPACO) 등 새로운 전략적인 투자가들을 주주이면서 동시에 스폰서로 구성해 프랜차이즈에 참여하고 한국과 글로벌 E스포츠산업에 다각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APE 김옥진 의장은 "APE는 전략적 투자자들과 스폰서들과 함께 선순환구조를 가진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팀이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현재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랜차이즈를 위한 대규모 투자를 준비하기 위해 몇 개의 국내외 재무적 투자자들과 현재 대형 투자를 적극적으로 협의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APK프린스는 2020 LCK 스프링에서 사파 밴픽과 단단한 팀워크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공격성과 게임 플레이가 재밌는 팀으로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APK프린스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