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05:06
게임

담원게이밍, KT롤스터 상대로 1세트 승리…세트스코어 1대0

기사입력 2020.04.18 18:04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담원이 KT 상대로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18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와일드카드전에서는 KT롤스터와 담원게이밍의 1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퍼스트블러드는 담원이 가져갔다. 탑에서 2인 다이브를 시도해 소환 상대로 킬을 따낸 것. 이후 담원은 바텀에서 3인 다이브도 성공해 격차를 벌렸다. 첫 드래곤도 담원의 차지.

첫 전령 앞 신경전은 KT의 판정승. 양팀의 모든 팀원들이 모여서 신경전을 펼친 결과, 전령과 킬을 모두 가져갔다. 11분 기준 킬 스코어 KT 1 vs 담원 2.

포탑 철거 능력이 높은 아펠리오스를 쥔 KT. 이에 담원의 바텀을 압박해 1차 바텀 포탑을 파괴하는데까지 성공했다.

14분경에 전령을 미드에 푼 KT. 담원의 미드 1차 포탑에 상처를 주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두 번째 드래곤은 담원의 차지.

두 번째 드래곤도 획득한 KT. 이에 담원은 KT의 바텀 1차 포탑에 상처를 주는 선택을 했다.

또 다시 미드에 전령을 푼 KT. 담원의 미드 2차 포탑에 상처를 주며 미드지역 싸움 주도권을 쥐고자 했다.

세 번째 드래곤 앞 신경전은 KT의 판정승. 양팀이 장시간 신경전을 펼친 결과, 킬은 나오지 않았지만 드래곤은 KT가 가져갔다. 21분 기준 드래곤 획득률 KT 1 vs 담원 2.

24분경에 2인 바텀 다이브를 시도해 소환 상대로 킬을 기록한 담원. 킬 스코어 3대1을 만들고 KT의 바텀 2차 포탑도 파괴했다.

일격을 당한 KT. 다만 드래곤은 본인들이 차지하며 포인트를 쌓았다. 이로써 드래곤 획득률은 동률. 하지만 드래곤을 획득하는 동안 소환이 또 다시 킬을 당하며 킬 스코어는 더욱 차이가 벌어졌다.

KT 본진 인근에서 벌어진 교전은, 긴 교전 끝에 KT가 승리. 킬 스코어가 5대5로 동률이 됐다. 전투 승리 이후 바론 버스트를 시도해 무난히 성공.

다섯 번째 드래곤도 KT의 차지(KT의 3용). 담원은 상대적으로 본진 건물이 많이 파괴된 KT의 약점을 노려봤지만 KT가 잘 대처했다. 오히려 역으로 킬을 내는데 성공하며 킬 스코어를 7대5로 역전시켰다.

역습을 당하긴 했지만 KT가 본진 건물을 많이 파괴당했다는 약점을 지속적으로 공략한 담원. 하지만 35분 기준 크게 성과를 내지는 못했다.

KT 본진을 압박한 뒤 바론 버스트를 시도한 담원. 막는 건 수월하게 할 수 있는 KT지만 바론 방해를 하기는 힘들었다. 이에 담원의 바론 버스트는 성공. 담원은 드래곤까지 차지하며 드래곤 획득률을 3대3으로 만들었다.

바론 버프를 손에 넣은 이후 또 다시 KT의 본진으로 진군한 담원. 이번 공성은 대성공을 거둬 KT의 넥서스까지 파괴했다. 세트스코어 1대0.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