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2.22 16:05 / 기사수정 2009.12.22 16:05
- 인기 IT제품을 한 유통채널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례적
[엑스포츠뉴스LIFE =한송희 기자] 옥션(www.auction.co.kr)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 www.PlayStation.co.kr)와 함께PSP®의 새로운 라인업인 'PSP go'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 하기로 했다.
옥션은 SCEK와 함께 휴대용 게임기인 새로운 라인업인 'PSP go'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키로 하고, 21일부터 옥션 사이트를 통해 본격 유통에 돌입한다.
인기 IT제품을 한 유통채널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IT가전 분야에서 옥션의 넓은 유통망과 높은 거래 신뢰도로 이번 거래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PSP®의 새로운 라인업인 'PSP go'은 슬라이딩 방식의 디스플레이 패널과 기존 PSP 제품 대비 36% 이상 가벼워진 슬림한 본체를 비롯하여 고퀄리티의 3D게임 그래픽 등으로 게임 마니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다.
옥션 디지털 가전카테고리 정재명 이사는 "그동안 예약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하는 경우는 있었으나, 인기제품의 본 판매를 독점으로 진행하는 사례는 처음이다"라며,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이 IT 디지털 가전 부문에서의 주요 유통채널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옥션은 'PSP go' 단독 판매와 더불어 오는 1월 소니에서 출시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 13 라이트닝 에디션 등 모든 신작 게임타이틀도 독점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