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04:39
게임

한국 콘텐츠진흥원, '게임 캐릭터 개발' 해외 연수생 모집

기사입력 2009.07.16 20:42 / 기사수정 2009.07.16 20:42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한국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국내 게임 전문인력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네기멜론대학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센터(Carnegie Melon University Entertainment Technology Center, 이하 CMU ETC)와 함께 해외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연수생을 모집한다.

'효과적인 게임 캐릭터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프랑스 파리 국립기술교육원에서 8월 31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

진흥원은 지난 6월 CMU ETC 피츠버그에서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둔 게임 디자인'을 주제로 게임기획자를 위한 1차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2차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캐릭터의 모션(동작) 및 감정표현기법과 인공지능 애니메이션 등의 내용으로 창의적인 캐릭터 개발을 위한 발전적 모델을 구상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연수 기간 중에는 'International Conference onEntertainment Computing 2009(ICEC 2009)' 참가를 통해 엔터테인먼트분야의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다쏘시스템, 비방디게임스, 유비소프트 등 프랑스 현지게임사를 방문하여 현지 게임 개발문화 및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시간도 갖는다.

연수대상자는 게임분야팀장급 이상의 개발자나 게임 캐릭터 분야 전문가로 선발기준에 따라 성적순으로 선발하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참여인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연수비는 220만 원(1인 기준)으로 여행자보험과 개인활동비를 제외한 교육비, 항공권 및 숙박비의 일부를 국고로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www.gameacadem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