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2:43
사회

YBM B&C ‘위 베어 베어스’, 5월 13일 잠실구장에서 ‘두린이날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8.05.14 14:00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와 YBM B&C가 지난 5월 13일 프로야구단 두산 베어스와 함께 ‘두린이날’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잠실구장에서는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중앙출입구 옆 사인회장에서는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 포토존이 운영됐고, 경기장을 찾은 어린이 팬들에게는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패치를 증정했다. 어린이들이 내야를 한 바퀴 돈 뒤,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베이스 러닝 행사도 진행됐다. 

또 ‘위 베어 베어스’와 두산 베어스의 콜라보 상품인 티셔츠, 패치, 에코백, 가방고리 인형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었고, 많은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었다. 

‘위 베어 베어스’는 소셜 미디어에서 ‘한국말 하는 곰 캐릭터들’로 주목 받은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2015년 7월부터 카툰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영됐고, 짧은 기간만에 곰 캐릭터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친근함, 마음에 안 드는 음식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 악평을 남기는 등의 엉뚱한 행동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외국어교육 기업 YBM의 관계사인 YBM B&C는 터너엔터테인먼트네트웍스코리아(Turner Entertainment Networks Korea)로부터 위탁 받아,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Adventure Time with Finn & Jake)’, ‘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 ‘벤10(Ben 10)’, ‘투즈키(Tuzki)’ 등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의 콘텐츠를 활용해 상품화 라이선스 사업을 벌이고 있다. 

YBM B&C는 두산 베어스 뿐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 미샤, GS25, 스파오, 올리브영의 보타닉힐 보, YES24등과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로 콜라보레이션을 해 다양한 상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YBM B&C 국영자 이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두산 베어스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가 큰 인기를 끌면서 유통 각 분야 대표 기업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YBM B&C와 함께 할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툰네트워크 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