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20:20
스포츠

[Today's NBA] 클리블랜드 "빈스 카터 트레이드에 대해 논의한 적 없다"

기사입력 2008.12.22 07:58 / 기사수정 2008.12.22 07:58

최동철 기자



[엑스포츠뉴스=최동철 기자] 클리블랜드 캐블리어스가 빈스 카터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그러나 뉴저지와 클리블랜드 두 팀은 최근 한 달 반 사이에 카터와 관련된 어떠한 트레이드 논의도 한 적이 없다고 한다.

2010년 여름에 FA가 되는 대형 선수들로는 르브론 제임스, 크리스 보쉬, 아마레 스타더마이어, 더크 노비츠키, 야오밍, 폴 피어스, 드웨인 웨이드 등이 있다. 하지만, 웨이드는 아직 마이애미와 재계약 할 지 FA 자격을 얻어 타 팀과의 계약을 타진할 지에 대한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 

마이애미의 션 메리언은 비록 토요일에 있은 뉴저지 넷츠와의 경기에서 시즌 7번째 더블더블을 기록하긴 했지만, 메리언의 모든 기록은 데뷔 이후 가장 저조한 수치를 기록 중이다. 토요일 경기 전까지 평균 12.9득점 9.0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던 메리언의 커리어 평균은 18.1득점 10.0리바운드이다.

샬럿 밥캣츠가 새크라멘토 킹스에게 제럴드 월리스와 브래드 밀러의 트레이드를 제안했다. 하지만 킹스는 2, 3번 자리 포지션의 선수가 넘쳐나는 관계로 샬럿의 트레이드 제안에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샬럿은 피닉스와의 트레이드 때 데려온 보리스 디아우를 3번 포지션에 놓고, 에메카 오카포를 4번으로 활용하기 위해 주전급 센터를 구하고 있어서 이와 같은 트레이드 논의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새크라멘토는 2년 전부터 시카고의 드류 구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현재 로스터에 14명을 데리고 있는 LA 레이커스의 필 잭슨 감독은 또 다른 가드의 추가 영입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태라고 했다. 

만약 레이커스가 추가로 가드 영입을 하게 된다면 그 대상은 코비 칼이나 조 크로포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두 선수 모두 NBDL에서 뛰고 있으며, 코비 칼은 평균 16.4득점 5.4어시스트를 기록중이다. 크로포드는 평균 22.0득점 3.6어시스트로 D-리그에서 다섯번째로 높은 평균득점을 올리고 있다. 레이커스가 베테랑을 좀 더 선호한다면 자네로 파고나 타이런 루도 옵션이 될 수 있다.



최동철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