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2 10:35
스포츠

[블로그] 9/10 박찬호 2/3이닝 1K 무실점 영상 및 분석

기사입력 2008.09.10 14:47 / 기사수정 2008.09.10 14:47

서상오 기자

박찬호 선수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팀이 2-1로 뒤진 7회 선발 구로다에 이어 등판해 두타자를 깔끔하게 잡아내고 4번 좌타자 애드리언 곤잘레스 타석떄 좌투수 바이멜로 교체되었습니다. 다져스는 8회초 공격에서 2점을 뽑아 3-2로 역전후 9회초에서 이디어의 3타점 2루타로 6-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더불어 지구 2위 애리조나가 샌프란시스코에게 끝내기 패배를 당하며 2.5게임차로 승차를 더 늘이게 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투구 구질을 살펴보면

총 9개 투구 -6개 스트라이크

직구 5개 슬라이더 2개 슬러브 1개 체인지업 1개

직구 최고구속은 TV화면에는 95마일, 게임데이에는 96마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7회 등판해서 상대한 첫타자 루이스 로드리게스를 볼카운트 1-1에서 바같쪽 떨어지는 체인지업으로 타이밍을 뻇어 1루땅볼로 유도해 아웃카운트 하나를 잡은 박찬호는, 2번째 타자 쿠즈마노프를 투낫씽을 잡은뒤 높은 타점에서 나오는 낙차큰 슬러브로 삼진으로 잡아내었습니다. 그러나 2사후 곧바로 조 토리 감독이 마운드에 올라 바이멜 선수로 교체를 했습니다. 

 

어차피 2아웃까지 잡았는데 교체하는게 조금 아쉽긴 했지만 최근 박찬호 선수가 왼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긴 이닝을 던지는것 보다는 짧게 던지는게 낫다고 말한점, 그리고 좌타자 3명이 줄줄이 나온다는 점에서 이미 마운드에 올라가는 순간부터 정해진 수순이 아닌가 싶습니다.

8회초 다져스가 바로 역전을 시켰기에 한타자먼 더 잡았다면 승리 투수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었는데 현재 중요한건 그게 아닌것 같습니다.

 

우선 로드리게즈를 1루땅볼로 유도한뒤 베이스 커버를 들어가면서 왼쪽 다리를 살짝 저는 모습, 그리고 쿠즈마노프와 상대할떄는 계속해서 투구시 왼발을 땅에 착지하는 순간 불편해 하는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왼쪽 햄스트링에 문제가 있다고 며칠전부터 소식이 나왔었고, 오늘은 1루 베이스 커버를 들어갈떄 조금 통증이 나오면서 투구할떄도 몇번 그러다보니 약간 위축된듯한 모습이 보이는데 이게 어떻게 될까요... 쿠즈마노프에게 초구를 던진뒤 약간 불편한듯한 동작, 2구를 던질뒤에는 완전히 눈에 드러나게 불편해 했고 3구쨰를 던질때는 그 부분을 신경쓰느라 공을 놓는 포인트를 잃어버려 공이 무척 높게 들어갔습니다...
 

<2구쨰를 뿌린뒤 왼쪽다리를 절뚝이는 박찬호...>

 

지난 몇년간 부상에 시달리다 올해 건강한 모습으로 제 구위를 찾은 박찬호 선수에게 다시 시련이 찾아오는 것일런지.... 게임후 소식이 나올꺼라 생각되지만 일단 당분간은 피칭을 중단하고 제대로 검사를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사실 어제 경기에서는 경기전 궈홍치, 브락스턴이 전날 투구수가 많아서 못나올것으로 예상되어 상황에 따라 박찬호가 마무리로 나올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박찬호 선수도 등판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가 있었더군요. 1이닝만 던졌는데 그런 얘기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코칭 스텝도 부상에 대해서 알고있고 염려를 하는듯한 모습입니다. 더구나 궈홍치도 이틀전 투구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오늘 경기도 출전을 못할것라는 얘기가 나왔었고, 아마 내일도 불가능할듯 싶은데 박찬호 선수마져 빠진다면 다져스로서는 큰일입니다. 

 

덕분에 지금 급하게 페니를 바로 중간계투로 복귀시키려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이 친구 역시 불안하지요... 

 

 

자세한 상황은 모르겠고 박찬호 선수의 말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난 몇년간의 악몽을 되풀이 하지 않으려면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것입니다. 이제 2.5게임차로 약간의 여유가 있으니 지금 확실하게 치료를받아서 포스트시즌을 대비하는것이 여러모로 좋겠지요...

 

 

다져스는 8연승을 하다 어제 샌디에이고 백차승 선수에게 꽁꽁 눌리며 완봉패를 당했지만 오늘은 선발 구로다가 6이닝 2실점(결과는 괜찮지만 투구 리듬이 좋아보이진 않더군요... ), 나머지 계투진이 잘 던지며 역전승을 거두었고, 애리조나는 4-2로 뒤진 9회초 동점을 만들었지만 다시 끝내기 안타로 패배하며 팀 분위기에서도 다져스가 압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쭉 나가면 플레이오프는 문제없을텐데 가장 큰 적은 부상이 되겠네요. 박찬호, 궈홍치 선수가 빨리 회복하기만 한다면 걱정이 없을텐데... 암튼 박찬호 선수 안좋으면 절대 무리하지 말고 일단 치료를 받는데 전념하시길... 혹시나 여기서 빠지면 플레이오프 엔트리 탈락될 수도 있다.. 라고 생각하며 무리를 하면 절대 안됩니다.. 이건 지난 몇년간 박찬호 선수가 반복했던 일이니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암튼 제 걱정이 기우로 끝나기를 바라며... 정확한 소식이 빨리 나오기를 바랍니다.



서상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