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6:11
연예

안녕하신가영 , '캐리어' OST 낙점…풋풋한 ‘심쿵 고백송’

기사입력 2016.11.01 16:36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싱어송라이터 안녕하신가영이 MBC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1일 0시 공개된 안녕하신가영의 ‘밝아졌죠’는 '캐리어를 끄는 여자' 8회에서 마석우(이준 분)가 차금주(최지우)에게 자신의 마음을 자신있게 고백하는 장면에서 처음 등장했다.

‘밝아졌죠’는 밝은 멜로디와 어쿠스틱한 악기 연주에 사랑하는 사람 덕분에 조금씩 밝고 따뜻하게 변해가는 모습을 확인하게 된다는 내용의 노랫말을 담았다. 이 노래는 극중 마석우의 순수한 모습과 오버랩 되면서 귀를 사로잡았다. 차금주를 향한 조건 없는 마석우의 마음을 안녕하신가영이 특유의 꾸밈없는 목소리로 표현했다.
 
김이지가 가창에 참여한 ‘다가갈수록’에 이어 강현민이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에 두 번째로 작사, 작곡한 ‘밝아졌죠’는 강현민 특유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직접적인 고백보다 조심스럽게 돌려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설렘과 풋풋함을 더했다.
 
앞서 발매된 십센치의 ‘와준다면’, 꽃잠프로젝트 김이지의 ‘다가갈수록’과 달리 ‘밝아졌죠’는 밝은 톤으로 완성돼 얽히고설킨 주인공들의 애정관계에 따뜻하고 희망적인 결말을 예상하게 한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는 클래지콰이 알렉스, 십센치(10cm) 꽃잠프로젝트 김이지, 안녕하신가영 등이 가창에 참여하고, 러브홀릭스 강현민, 어반자카파의 원년 멤버였던 싱어송라이터 최재민 등이 작곡자로 참여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플럭서스뮤직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