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9:17
연예

에디킴, 콘서트서 신곡 최초공개…역대급 관객호응

기사입력 2016.07.25 10:07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 정지원 기자] 가수 에디킴이 감미롭고 청량한 음악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렸다.
 
에디킴은 지난 23, 24일 양일간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헬로, 썸머(HELLO, SUMMER)'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여름 시즌 콘서트로, 에디킴은 감미로운 노래부터 어깨가 들썩이는 신나는 노래까지 다채로운 세트리스트가 인상적. 

또 이날 공연에서 에디킴은 미공개 신곡 'How Much'를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무대가 끝난 후 에디킴은 "곧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에디킴은 지난 해 콘서트에서 '팔당댐'을 선공개 한 뒤 반응이 좋아 음원을 발매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MBC '듀엣가요제' 파트너였던 백선녀 씨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다양한 커버곡 무대 역시 인상적. 에디킴은 쥬얼리 '니가 참 좋아'를 시작으로 Drake 'Hotline Bling', Alicia Keys 'If Ain't Got You', The Weekend 'Can't Feel My Face', Maroon5 'Sugar', 트와이스 'Cheer Up', Earth, Wind and Fire 'September’ 등 걸그룹 노래부터 외국곡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커버곡 무대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에디킴은 중간에 섹시 웨이브 등 깜짝 춤 실력을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드러냈고, 객석 곳곳을 누비는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팬들과 소통도 공연 내내 이어졌다. 에디킴은 콘서트에서 라디오DJ로 변신, 미리 SNS를 통해 받은 사연을 읽으며 관객들과 대화를 나눴고, 관객들이 메신저 어플을 통해 보낸 메시지를 읽고 답하는 등 친밀한 교감을 이어나갔다.
 
마지막 날에는 팬들이 에디킴을 위해 ‘노래해줘서 고마워’ 문구가 적힌 슬로건 깜짝 이벤트를 진행, 앵콜곡을 부르다가 이 광경을 보고 놀란 에디킴은 한동안 노래를 잇지 못하기도 했다.
 
데뷔 때부터 각종 음악 페스티벌, 공연 무대에 오르며 공연형 가수로 역량을 쌓아온 에디킴은 이번 콘서트에서 한 층 풍성해지고 다채로운 무대로 성장한 기량을 드러냈다.
 
에디킴은 신곡 준비와 함께 9월에 열리는 대중음악 페스티벌 ‘멜로디포레스트캠프'에 출연할 예정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미스틱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