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6 20:42
연예

'쇼미더머니5' 래퍼X프로듀서X콜라보의 환상 조화…음원차트 점령

기사입력 2016.07.02 09:58 / 기사수정 2016.07.02 09:58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Mnet '쇼미더머니5'가 래퍼와 프로듀서 그리고 깜짝 콜라보까지 완벽한 조합을 선보이며 힙합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지난 1일 방송된 국내 최초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 8화에서 1차 공연의 모든 것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도끼-더 콰이엇 대 자이언티-쿠시 팀, 사이먼도미닉-그레이 대 길-매드클라운 팀의 맞대결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졌다.

프로듀서들의 노하우를 총동원한 이번 1차공연에서는 프로듀서들의 개성 강한 프로듀싱 스타일과 래퍼들의 실력이 빛을 발하며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완성도 높은 힙합 공연을 자랑했다.

이날 '쇼미더머니5' 8화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2.6%(닐슨코리아 제공, 유료플랫폼·전국 가구 기준), 최고 3%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최고시청률이 3%에 달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또 방송 전후로는 래퍼들의 이름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며 최고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이날 방송이 끝난 후 새벽 1시, 엠넷닷컴을 포함한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 1차공연 6곡은 1위부터 6위까지의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음원폭격기 '쇼미더머니'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앞서 공개된 자이언티-쿠시 팀의 프로듀서 특별공연 곡들과 지난 주 공개됐던 1차 공연 곡들도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쇼미더머니'의 음원파워를 실감케 했다.

방송 결과 자이언티-쿠시 팀에는 씨잼, 레디, 서출구 3명의 래퍼가 남았고, 도끼-더 콰이엇 팀에는 슈퍼비, 사이먼도미닉-그레이 팀에는 비와이, 길-매드클라운 팀에는 샵건이 2차 공연에 진출했다.

2차 공연의 대진표가 어떻게 구성될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괴물래퍼 비와이가 상대래퍼로 과연 누구를 지목했을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와이, 씨잼, 레디, 서출구, 슈퍼비, 샵건 등 단 6명의 래퍼가 살아남은 '쇼미더머니5' 2차공연의 모든 것은 오는 8일 오후 11시에 공개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Mnet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