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1 22:41
연예

'공감 200%' 일상 곡의 컴백…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의 '성공확률 0%'

기사입력 2016.05.04 15:39

이금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금준 기자] 밴드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이 신곡 '성공확률 0%'로 돌아왔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성공확률 0%'을 발매했다. 이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홍대요정 가는 길을 막지마라'까지 2곡이 담겼다.

'성공확률 0%'는 지난 1월 '솔로탈출프로젝트' 이후 약 4개월 만에 공개되는 신곡으로 따스한 봄날 연애를 위해 목숨을 건 남자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다. 이들은 노래를 통해 솔로들에게 두 번째 기회는 없으니 이 자리에서 용기 있게 당장 고백하지 않으면 솔로를 탈출 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앞선 프로젝트의 감정선을 이어 다시 한번 솔로들의 애환을 녹인 셈이다.

함께 수록되는 '홍대요정 가는 길을 막지마라'는 연남동 덤앤더머의 '외로운 밤' 뮤직비디오 주연이자 MBC '라디오스타'에 일명 '5천원 주연배우'로 등장했던 홍대요정의 일상을 담은 곡이다. 그는 다가오는 여름, 뜨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신나는 사운드를 통해 연출하는 신선한 음악적 시도를 선보인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새 싱글 준비는 물론 각종 공연 및 개인 활동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냈다. 특히 KBS1 드라마 '우리 집 꿀단지' 안수호 밴드 역으로 출연해 시청자들을 만났으며, KBS2 '탑밴드 시즌3'에서 12강에 진출했던 실력파 드러머 윤병우를 영입해 한층 탄탄한 사운드를 구축하는 데에도 힘을 쏟았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이번에도 여러분들이 재미있게 공감하실 수 있는 곡들을 준비했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만의 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면서 "다가오는 봄 시즌, 각종 페스티벌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music@xportsnews.com / 사진=진지소년과 홍대요정
 

이금준 기자 music@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