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22:21
연예

MBC 대대적 봄개편, '듀엣가요제' 정규편성+'맛있는TV' 종영

기사입력 2016.03.25 07:29

최진실 기자

[엑스포츠뉴스=최진실 기자] '듀엣가요제'가 정규편성되고 '찾아라! 맛있는 TV'가 종영한다.

25일 MBC 측은 "평일 밤 시간대의 경쟁력 제고와 사상 최다 코리안리거의 진출이 예정된 2016 MLB 중계의 토요일 오전 편성을 골자로 2016 봄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MBC에 따르면 덕후 문화를 조명하는 참신한 콘셉트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능력자들'은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으로 이동 편성된다. 새로운 MC군과 젊은 시청자들에 소구할 만한 매력적인 소재를 적극 발굴해 목요일 밤의 기존 시청층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는 대형 음악쇼 '듀엣가요제'가 전격 편성될 예정이다. '듀엣가요제'는 정상급 가수들과 실력파 일반인들이 어우러지는 음악쇼로 지난 설 연휴 당시 시청률 11.2%(TNms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특집 편성된 뮤직버라이어티 중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킬러 콘텐츠들이 맞붙는 격전의 금요일 오후 100분에 걸친 와이드 편성으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아 낼 수 있을지 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4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4시간동안 'MLB 중계(가제)'가 편성될 예정이다. 2016 메이저리그는 류현진, 추신수, 강정호, 김현수, 박병호, 오승환, 이대호 등 최다수 한국 선수들의 진출에 따른 한류바람으로 벌써부터 국민적 관심이 뜨거운 상태다. 

이에 MBC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 시즌 동안 코리안 메이저리거 소속팀 경기를 오전 8시부터 생중계한다. 해당시간대 방송되던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일요일 오전 8시로 편성을 옮기고 '찾아라! 맛있는 TV'는 종영 후 신규 푸드프로그램으로 개발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새롭게 단장하는 MBC 봄개편은 오는 4월 4일부터 시행된다. 

true@xportnews.com / 사진=MBC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