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0:34
연예

'결혼계약', 두 번째 OST '붙잡아도' 공개…신예 지수 참여

기사입력 2016.03.25 07:23 / 기사수정 2016.03.25 07:31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선우 기자] MBC 주말특별기획 '결혼계약'의 두 번째 OST '붙잡아도'가 25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결혼계약'은 어머니의 간이식이 필요한 남자 한지훈(이서진 분)과 뇌종양에 걸린 싱글맘 강혜수(유이)가 만나 위장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최근 두 사람이 계약관계를 넘어 미묘한 감정을 주고 받으며 관계의 변화를 예고해 더욱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다.

앞서 발표된 첫 OST 'To You Again'에 이어 두 번째 OST '붙잡아도'가 지난 6회 엔딩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리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날 공개된 '붙잡아도'는 고단한 삶을 꾸려가는 혜수와 강해 보이지만 내면의 상처를 안고 있는 지훈이 힘든 사랑을 이뤄갈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삽입돼 극적 애절함을 끌어올린다.

노랫말 가운데 '그러다 지쳐서 그러다 힘들어 그렇게 멀어지면은 그대로 보내드릴게요'란 대목은 주인공들의 심정을 대변하며, 슬픈 멜로디와 어우러져 드라마 몰입도를 더한다.

이번 곡에 참여한 신인가수 지수는 청아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두 사람의 애틋한 로맨스와 극의 분위기를 더욱 절절하게 그려냈다. 특히 전반부에서 담담하게 이야기 하듯 노래하다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파워풀한 고음과 가창력으로 곡이 가진 감성을 극대화시켜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극과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MBC 드라마 '황금무지개' OST와 다수의 앨범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유지억이 '붙잡아도'의 작사, 작곡을 비롯한 녹음 전체를 지휘하였다. 여기에 현직 최고의 세션으로 평가받는 기타 안지훈과 코러스 김현아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 팬엔터테인먼트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