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0:01
연예

[XP초점] 병신년 원숭이띠 스타 누가 있나 ③ 해외★편

기사입력 2016.01.01 08:27 / 기사수정 2016.01.01 08:38

제수현 기자
[엑스포츠뉴스=제수현 기자] 2016년 병신년(丙申年) 원숭이띠 새해가 밝았다.

원숭이띠는 '막힘이 없는 원만한 성격을 지녔다', '타고난 재치와 유머 감각으로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는 특징이 있다. '물 만난 고기'처럼 더욱 활약이 기대되는 원숭이띠 해외스타들을 만나보자.


▶1992년 : 라이징 스타, 이젠 바야흐로 우리의 시대 

1월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의 새 얼굴 데이지 리들리와 존 보예가는 1992년생 동갑내기다. 리들리와 보예가는 7편을 맞아 출연진의 세대 교체를 단행한 '스타워즈'에서 각각 레이와 핀 역을 맡았다. 여전히 정정한 해리슨 포드와 캐리 피셔 등과 함께 후속작 '스타워즈 에피소드 8'에도 캐스팅 됐다.

또한 '마일리 사이러스 운동'으로 잘 알려진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와 메이저리그 스타 저스틴 벌렌더의 연인 케이트 업튼도 92년생이다.


▶1980년 : 케빈부터 아길레라까지, 크리스마스에 떠오르는 해외 스타

많은 이들은 크리스마스하면 영화 '나 홀로 집에' 시리즈의 주인공 케빈을 떠올린다. 바로 그 케빈 역을 맡았던 맥컬리 컬킨 또한 80년생으로 원숭이 띠다. 

나쁜 어른들을 골탕 먹이며 전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은 컬킨이었지만 이후 가끔씩 전해지는 그에 대한 소식은 안타까운 것들 뿐이었다. 가족 간 불화, 마약투약설, 이혼 심지어는 사망설까지 종류도 다양했다. 사망설이 돌자 컬킨은 트위터에 "우리는 순회공연 중이다. 멍청이들아"라는 글로 직접 생존 신고를 하기도 했다.

컬킨 외에도 크리스마스 캐롤 'The Christmas Song'을 부른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와 'Christmas Time Again'과 'Hey Santa'를 부른 아샨티 역시 맥컬리 컬킨과 동갑내기다.

이외에도 영화 '스텝업'과 '지아이조' 시리즈의 채닝 테이텀을 비롯 에바 그린, 라이언 고슬링, 제이크 질렌할, 킴 카사디안 등도 80년생 원숭이 띠다.


▶1968년 : 옷장이 수트로 가득할 것 같은 다니엘 크레이그 & 윌 스미스

수트하면 생각나는 두 남자, 영국 대표 다니엘 크레이그와 미국 대표 윌 스미스 역시 원숭이의 가호를 받고 태어났다.

숀 코너리의 후임 다니엘 크레이그는 '007 카지노 로얄', '007 퀀텀 오브 솔러스', '007 스카이폴' 에서 007 가방을 들게 됐다. 그리고 지난 11월 개봉한 '007 스펙터' 에서도 주인공 제임스 본드 역을 맡아 열연했다. 또한 크레이그는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에서 수많은 스톰트루퍼 중 하나로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정 수트의 요원, 윌 스미스는 영화 '맨인블랙' 시리즈에서 에이전트 제이 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맨인블랙' 시리즈와 달리 영화 '행복을 찾아서'에는 양복 한 벌 갖춰 입기도 어려웠던 아버지가 되었다. 이 영화에는 그의 아들 제이든 스미스가 아들 역할로 출연했다. 또한 그가 주연을 맡은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도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선상에만 오르면 나도 모르게 팔을 벌리며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 'My Heart Will Go On'을 부른 가수 셀린 디온 역시 1968년 생으로 원숭이 띠다.


▶1956년 : 우리 아직 안 죽었어, 원숭이띠 톰 아저씨 친구들

대위 계급장 달고서 일병을 찾으러 가기도, 장난감 세계의 카우보이가 되기도 하는 등 산전수전 다 겪은 '톰 아저씨' 톰 행크스도 56년 원숭이 띠 스타다. 그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 '포레스트 검프', '캐스트 어웨이', '토이 스토리' 등 출연했던 작품들을 숱하게 히트시켰다.

또 한명의 원숭이 띠 스타 마이클 더글라스는 영화 '앤트맨'에서 과학자 행크 핌 역으로 출연했다. 그는 최근 아내 캐서린 제타 존스와 결혼 15주년을 맞기도 했다.

앞서 언급한 '스타워즈' 시리즈의 안방마님 캐리 피셔 역시 톰 행크스와 동갑이다.

droptheball@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20세기폭스, 이매진 엔터테인먼트,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마블 스튜디오

'병신년 스타' 기사 더 보기
[XP초점] 병신년 원숭이띠 스타 누가 있나 ① 가수편  
[XP초점] 병신년 원숭이띠 스타 누가 있나 ② 배우편 

제수현 기자 dropthebal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