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4 18:17
연예

故신해철 천공 발견..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에 관심 집중

기사입력 2014.11.02 20:40 / 기사수정 2014.11.02 20:40

대중문화부 기자
'닥터의 승부'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하차 요구가 거세다. ⓒ JTBC 방송화면 캡처
'닥터의 승부'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하차 요구가 거세다. ⓒ JTBC 방송화면 캡처


▲ 故신해철 천공 발견,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故신해철 천공 발견이 알려진 가운데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JTBC '닥터의 승부' 홈페이지에는 강세훈 원장에 대한 비난 여론과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강세훈 원장은 故 신해철이 사망 전 장협착 관련 수술을 받은 서울스카이병원 원장이다.

故 신해철은 지난달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고인은 22일 갑작스런 심정지로 수술을 받았고, 6일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이후 신해철 측은 장 협착 치료 수술을 받은 것과 관련해 병원의 의료 과실을 증명할 명백한 자료를 가지고 있고, 해당 병원에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그를 둘러싼 의료사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결국 31일 고인의 부인 윤모씨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한편 서울 송파경찰서는 1일 오전 10시부터 수사관 8명을 서울 송파구에 있는 S병원에 파견해 의무기록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현대아산병원의 수술 기록지에 따르면 응급수술을 할 때 신해철의 소장 하방 70∼80cm 지점에 1cm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다. 이 천공을 통해 음식물 찌꺼기까지 흘러나와 신해철 복부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의 소장 천공이 언제, 어떻게 발생했는지는 분명치 않다. 지난 17일 받은 장 협착 수술과의 연관성을 먼저 생각해볼 수 있지만, 다른 요인으로 발생한 것을 발견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