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6 13:40
스포츠

아디다스, 2014 NBA 덩크슛 챔피언 '존 월 코리아 투어' 개최

기사입력 2014.07.25 10:22

나유리 기자


[엑스포츠뉴스=나유리 기자] NBA 스타 존 월(193cm, 워싱턴 위저드, 가드)이 한국을 방문해 국내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존 월의 방한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올여름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Take on Summer(뜨거운 여름, 농구로 한판 붙자!)' 캠페인 일환으로, 국내 농구 스포츠의 붐 업과 농구 팬들과의 즐거운 만남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존 월 코리아 투어'는 8월 28일 오전 존 월이 서울 시내 중/고등학교 농구부를 방문해 1일 코치로 선수들을 지도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영등포 타임스퀘어서 점프볼 손대범 편집장과 루키 조현일 편집장, SBS 스포츠 신아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네이버 파울아웃 공개방송에 함께 할 예정이며,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Take On Korea(대한민국, 농구로 한판 붙자!)' 이벤트에서는 미리 선발된 5인의 덩크슛 실력을 존 월이 직접 심사하는 덩크슛 콘테스트와 존 월과의 1:1대결, 크레이지코트 2014 우승팀과 펼치는 팀 대결 등 그의 화려한 입담과 폭발적인 플레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 저녁에는 아디다스 이태원 스토어를 방문하여 팬 사인회와 포토타임도 갖는 등 팬들과의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존 월 코리아 투어' 기간 중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이태원 아디다스 스토어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존 월 팬 사인회와 포토 타임 참여자 모집은 오는 8월 5일에 출시 예정인 '크레이지라이트 4 부스트' 농구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존 월은 2010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으로 NBA 워싱턴 위저즈에 입단한 이후 지난 해 팀 내 맥시멈 계약을 채결했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스프링 같은 탄력,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뛰어난 플레이를 선보이는 그는 NBA 2013-14시즌 평균 득점19.3, 리바운드 4.1, 어시스트 8.8, 스틸 1.8등 놀라운 기록 달성했다. 또한 지난 미국 뉴올리언스 스무디킹 센터에서 열린 2013-14시즌 미국프로농구(NBA) 올스타전 슬램덩크 콘테스트에서는 환상적인 덩크슛을 선보여 '덩크왕'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한편 아디다스는 존 월의 방한에 앞서 오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아디다스 크레이지 코트 2014'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접수는 오는 8월 5일 오프라인 매장(명동점, 타임스퀘어점, 이태원점)과 온라인(shop.adidas.co.kr/crazycourt2014)을 통해 아디다스 농구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