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RISE'가 가온차트 주간 앨범 종합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RISE'가 가온차트 주간 앨범 종합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일 밤 12시 공개된 태양의 새 앨범 'RISE'는 19일 공개된 6월 셋째 주(6월 8일~6월 14일 기준) 가온차트 앨범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다.
태양은 지난 6월 둘째 주 가온 차트에서 디지털 종합 차트와 스트리밍 종합 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셋째 주에도 가온차트 정상에 오르며 시선을 모았다. 특히 공개 이후 3주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 하다.
또 태양은 가온차트 뿐 아니라 최근 멜론 스트리밍 TOP 100에서 1위, 앨범 TOP 20에서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19일 11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하는 등 계속해서 꾸준히 좋은 차트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태양은 SBS '인기가요'를 비롯해 엠넷 '엠카운트다운'과 MBC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눈,코,입'으로 1위를 차지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